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8월30일 금요일 (음력 7월24일·무진)

▶쥐띠 = 오늘은 차분하게 행동하라. 오후에는 뜻한 바를 이루겠다. 언행 조심하며 겸손한 태도로 일관하라. 실언으로 다 된 밥에 재 뿌릴 수도 있다. 돼지띠와 부부라면 건강에 유의하고 애정 점검 확실히 할 것.

▶소띠 = 사람은 노력하면 무한한 잠재능력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자기 분수를 알고 허영을 버려야만 뜻한 바를 이룰 수 있다. 매매와 채무관계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아 1·4·10월생 답답하다. 새로운 일 도전.

▶범띠 =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 이곳저곳 뿌리기만 했지 소득과 연결 안 된다. 집념을 가지고 끝까지 열성을 다한다면 성취할 수 있다. 쥐·범·토끼띠를 믿고 한 번 더 기회를 주면 기쁨이 배가 된다.

▶토끼띠 = 티끌 모아 태산이 된다. 정성으로 노력한 만큼 승산을 거둘 수 있다. 자만에 빠지지 말고 조급한 마음을 버려라.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자세를 갖자. 돼지띠를 미워 말고 포용할 것. 마음이 풀리면 금운도 풀린다.

▶용띠 = 약속은 중요한 것이다. 진실로 상대를 대하면서 작은 것에도 만족하면 큰 것은 저절로 오게 된다. 자신이 뿌린 것은 스스로 거두는 책임 완수. 불만은 마음에서 오는 것. 가정 우환 조심하고 사업 변동하면 후회 크다.

▶뱀띠 = 자기주장을 확실히 할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손실이 없다. 결단성 없이 친구들과 어울려 모험하면 유혹에 빠질 우려 크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불어나는 이자는 북서쪽에서 막을 수 있다.

▶말띠 = 개인 사정으로 공동체에 지장을 주는 건 성인으로 취할 도리가 아니다. 기본이 안 된 사람이라고 지적받는다. 화합하고 참여하는 것만이 모두를 위하는 길이다. 2·6·7월생 남의 것 탐내지 말 것. 개·돼지·범띠를 조심하자.

▶양띠 = 자만하지 말고 배우는 자세로 일 처리 해라. 억지보다는 순서를 지키고 정성을 다해야 한다. ㄱ·ㅇ·ㅂ성씨는 북쪽에 있는 일은 잊어버리고 새로운 각오로 임하라. 4·6·9월생 송사 해명 가까워져 온다.

▶원숭이띠 = 목적을 위해서는 한 번쯤은 남의 사정을 아랑곳하지 않고 수단을 행했을 때가 있을 것이다. 식료품업계나 화학계에 투자하면 62년생과 50년생은 승산이 크다.

▶닭띠 = 속으로 아무리 사랑한다 해도 표현 방법에 따라 상대가 느끼는 것에 큰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기쁨도 슬픔도 다 당신 탓이다. 2·5·6월생은 잡으려면 더 멀어진다. 건설계통 투자는 대성. 동쪽 기쁨.

▶개띠 = 지금은 당신에게 불경기다. 곧 호전될 것이니 너무 유념하지 말아라. 노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사람은 수시로 연락을 취하는 게 효도다. 1·4·12월생 두 마음을 한곳에 집중하고 가출 생각 마라. 서·남 간 취직 운.

▶돼지띠 = 신용을 높이고 대인관계는 원만해야 한다. 안 보고 싶은 사람에게도 언제 도움을 청하게 될지 모를 일. 5·10·11월생 ㅇ·ㅊ·ㅎ성씨 여성은 가족 모르는 일 벌여 놓고 고심할 수. 북·동쪽에 길이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