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1일 일요일 (음력 7월26일·경오, 통계의 날)

▶쥐띠 = 난관은 있겠으나 과감히 뚫고 나가면 기대 이상으로 수확할 운세. 중단하지 말고 전진하라. 직장인은 범띠가 귀인. 2·7·9월생 남쪽에서 힘을 얻는 수. 돼지·개·원숭이띠는 마음만 괴롭게 한다.

▶소띠 = 일신만 고달프고 얻어지는 것은 없다. 앞날을 위해 성을 쌓는다 생각하고 성실하게 나아가는 것이 좋다. 혼사문제는 눈높이를 낮추는 게 좋겠다. 3월생 고집부리지 마라. 돼지·범·닭띠에게 힘을 청할 것.

▶범띠 = 두 여자가 서로 다퉈 집안에 분란이 예상되니 처세에 신중을 기하라. 서로가 양보하는 게 좋겠다. 1·2·12월생은 신상에 변화가 있겠다. 세상에 비밀은 없음을 알라. 토끼·쥐·닭띠의 힘이 돼 준다면 복이 온다. 남쪽에 희망.

▶토끼띠 = 가는 곳마다 찬사를 받을 운이다. 인기 또한 상승할 운세다. 겸손함이 요구된다. 사람을 너무 믿지 않는 게 좋다. 9월생은 눈물이 많다. 3·5·7월생은 별거나 무직으로 마음고생 우려된다.

▶용띠 = 길이 두 곳에 있으니 방황하기보다 하나를 선택하는 결단이 필요하다. 남의 도움을 받지말고 직접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 북서쪽에 귀인이 있으니 구하면 얻는다. 소·원숭이·닭띠에게 용기를 줄 운. 사업은 침체.

▶뱀띠 = 기다리던 일을 성취하니 만사가 형통할 운이다. 윗사람의 도움으로 승진도 하고 명예도 얻으나 만취하면 후회한다. 오를 수 없는 곳은 쳐다보지도 말 것. 소·말·용띠를 존경심으로 대할 것.

▶말띠 = 씨를 뿌렸으니 추수를 하는 격이다. 순리대로 행하면 더 길하겠다. 문서관계를 철저히 하고 보증은 금물. 자칫 잘못하면 방해자가 있겠다. 2·7·11월생은 용기가 필요한 때. 북쪽이 자신이 가야 할 방향이다.

▶양띠 = 사소한 일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듯. 조여 있던 매듭이 풀린다. 열심히 노력한 자에게는 수확이 있듯 북·동쪽에 행운이 있다. 힘들지만 힘이 솟는다. 돼지·범·닭띠에게 힘겹다. 사업은 자립하라.

▶원숭이띠 = 협조가 필요할 때이니 남의 것만 탐내지 말고 상부상조하는 것이 좋다. 애정은 달콤한 말에 속지 말고 속마음을 타진해 보라. 눈치싸움보다 쥐·닭·돼지띠와 함께하면서 힘을 주어라.

▶닭띠 = 새가 둥지를 떠나는 격. 사업상 변동을 한다면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라. 3·7·12월생과 동업은 신중하게 진행하라. 여자라고 못할 것 없다. 지금은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각오로 미래를 설계할 때다.

▶개띠 = 오늘은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날. 64년생 미혼자는 혹 청혼도 받을 수 있는 운. 들뜨지 말고 차분한 마음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상대에게 의심받을 짓은 하지 마라. 1·3·8월생은 자신감이 자신을 인도해 준다.

▶돼지띠 = 새롭게 추진하면 좋을 듯. 급한 마음을 버리고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며 복잡한 것을 잊어버려야 할 때다. 2·7·10월생 비위 상하게 하지 마라. 1·9·11월생 이정표 없는 거리에서 방황하는 격.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