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국 농산물 파워 브랜드 행사에서 청결고추 부문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우리나라 최고의 청결고추임을 확인한 음성청결고추가 전자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간다.
 음성군은 인터넷에서 「청결고추」를 검색하면 대부분 검색엔진이 음성청결고추를 제일 앞에 내보이는 등 사이버 상에서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음성청결고추의 전자상거래를 통해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군은 고추재배 농민인 성의모(45·음성군 원남면 상당리)씨가 전국 각지의 고추 생산농가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고품질의 우수한 고추만을 엄선해 직거래할 수 있도록 지난해 개설한 「고추114―내고향 고추장터(www.gochu114.com)」를 대행사로 지정하고 전자상거래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군은 세척기를 이용한 청결고추 생산농가중 인터넷 직거래 희망농가를 고추114 닷컴에 등록시켜 음성청결고추의 판로망 확충 및 이미지를 제고하고 농가별 웹페이지를 작성, 관리해 소비자와의 직거래 창구를 일원화하기로 했다.
 군은 음성청결고추 전자상거래 유통지원을 통해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마련하고 특히 인터넷 고추 포털사이트를 통해 사이버 시대를 앞서가는 음성청결고추의 위상을 정립하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한편 음성청결고추는 고추박사 이종민씨의 고추미(gochumi), 성의모씨의 고추(gochu), 고추114(gochu114) 등 고추관련 도메인을 이용한 독점 사용하면서 사이버 공간에서도 확고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