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사단 48시간내 결과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14학년도 고입전형과 대입 수시모집에 앞서 세종시 이전기관 교육지원의 일환으로 한솔중학교와 한솔고등학교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 및 대입 온라인 상담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에 조직된 고입 및 대입 온라인 상담 교사단은 20대부터 40대 후반까지 연령대별로 고르게 구성되어 세종시 진학상담의 연속성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진학상담 결과를 전면 공개함으로써 다른 학생과 학부모들도 관련 상담 내용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입 및 대입 관련 상담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시교육청 세종진로진학취업지원센터 진학정보 홈페이지(http://jinhak.sje.go.kr/)의 커뮤니티-진학상담 코너에 궁금한 고입 및 대입 상담 내용을 등재하면, 48시간 내에 자세한 상담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상담 내용은 누구나 다 활용할 수 있게 공개될 예정이고, 가정에서 내려받기를 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달 24일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사 중 고입과 대입지도 경험이 풍부한 11명의 교사를 온라인 상담 교사단으로 구성, 온라인 상담 내용과 방법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입 및 대입 온라인 상담은 지난 2일부터 실시돼 연중 제공되며, 교육수요자가 상담 결과를 인쇄할 수 있도록 첨부자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올해 온라인 상담을 시범적으로 실시한 후, 반응이 좋으면 내년에는 세종시 중학교와 고등학교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상연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