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7일 토요일 (음력 8월3일·병자, 백로)

▶쥐띠 = 수확은 뿌린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법. 튼튼한 기반을 따질 때. 불로소득에는 손실이 따를 수 있으니 기대하지 말 것. 3·4·10월생 의류업계 종사자는 승산 있겠다. 7·8·9월생 노란색 피할 것. 사람을 분별없이 사귀는 것은 금물.

▶소띠 = 여리고 순한 천사 같은 당신은 많은 친구가 있다. 하지만 배신의 흉 운이 있으니 친구의 진심을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5·7·10월생 돈놀이는 금물. 1·7·9월생 여행 중에 새로운 연인을 만날 수. 내 것이 아님.

▶범띠 = 재주는 있으나 추진력이 부족하다. 추진력만 보강되면 재물도 명예도 얻을 수. 자만심에 빠지지 말 것. 액운을 예고한다는 걸 잊지 마라. 남에게 베풀 줄 알고 도움을 주니 이득이 없어도 마음이 흡족하다.

▶토끼띠 = 이상은 높기만 하고 해결되는 일 없으니 변덕만 늘어가는구나. 늘어놓지만 말고 주워담을 줄도 알아야 할 때. 주위를 정돈함은 어떨지. 긴 세월 동안 품고 있던 모든 걸 털어놓으니 원도 없고 한도 없다. 사랑은 진정한 마음에서 꽃이 피는 법.

▶용띠 = 새가 둥지를 떠나는 격. 사업상 변동수 있겠으니 심사숙고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 2·5·9월생 동업은 서쪽이 길하며 ㅇ·ㅎ성씨는 구설수 있으니 언행 조심할 것. 노란색 의복이 힘이 될 수도 있을 듯.

▶뱀띠 = 첩첩산중 어두운 노을에 등불을 밝히는 이가 당신이다. 지금은 아무도 알아주는 이 없이 힘들고 고통스럽더라도 2·4·10월생 인내로 대처한다면 곧 빛이 보이겠다. 애정은 지나치게 미모에 비중을 두지 마라.

▶말띠 = 자신을 지키려면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다. 성공을 바라면 필요 없는 자존심을 버리고 남에게 굽힐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달면 삼키고 쓰다고 뱉는 것은 배신행위다. 5·7·10월생 돈놀이는 금물.

▶양띠 = 당신이 착하 것은 세상 사람이 다 아는바. 그러나 자칫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ㄴ·ㄷ·ㄹ성씨 조심할 것. 이번만큼은 내 물건 주지 말고 남의 물건 받지도 말라. 10·11·12월생은 동·북쪽이 길함.

▶원숭이띠 = 이정표는 있는데 세월만 보내는 격. 지혜와 노력이 필요할 때다. 1·3·5월생은 사업의 변동수 있겠다. 동업하려면 3·4·10월에 동업하면 좋겠고 닭·말·쥐·토끼띠는 피하는 것이 좋겠고 서쪽이 길하다.

▶닭띠 = 분수에 넘치는 일은 하지 마라. 경거망동하다가 관재수에 휘말릴 액운이다. 형체 없는 망상은 뜬구름만 잡는 격. 실체를 보고 앞으로 나가라. 1·2·3월생은 노란색 의복은 힘을 얻겠다.

▶개띠 = 감정에 따라 일을 처리하면 후회막급일. 인간을 일하게 하고 행동하게 하는 것은 희망이다. 변덕은 자중할 것. 3·5·7월생 서비스 종사자는 지위향상, 삶의 보람도 느낄 수 있다.

▶돼지띠 = 동분서주 하지 말고 현재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ㅅ·ㅈ·ㅊ성씨 감정대로 처리하다 애정에 화를 부를 수. 하루에 한 번쯤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지면 어떨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