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8일 일요일 (음력 8월4일·정축)

▶쥐띠 = 현실을 직시하라. 과거 집착은 퇴행을 자초할 뿐이다. 빛깔 없는 삶은 덧없이 흘러가 버리는 법. 미혼자는 친구가 애인이 되는 좋은 소식이 있을 듯. 마음 가는대로 순리를 따름이 좋겠다.

▶소띠 = 지나친 긴장은 건강에 해로울지 모르나 적당한 긴장과 깨어있음은 필요하다. 고삐 풀린 소는 자기가 무엇을 해야 할는지 알지 못하는 법. 쥐·말·토끼띠 도움을 받으면 미래지향적이다.

▶범띠 = 달콤한 사탕발림에 마음을 뺏기지 말고 신중을 기해 내면을 볼 수 있도록. 시간은 금이다. 시간은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는 것을 명시해야 한다. 현재 업종 변경은 무리. 방향은 동쪽 길함.

▶토끼띠 = 임기응변이 강하고 논리적인 당신이 꽃을 피우는 시기다. 계획적인 성격이 보태지면 금상첨화. 지나친 눈치는 자칫 달성 가능성을 떨어뜨릴 우려가 있다. 실수를 했으면 인정하는 것이 신뢰받을 수.

▶용띠 = 시작은 미미했지만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성격 탓에 목적을 이루는 격. 빨리빨리를 외치다가 힘겨운 일 생기겠다. 느긋한 자세로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 듯. 억지 자존심은 버릴 것.

▶뱀띠 = 품 안의 자식은 떠난 지 오래. 지나친 보호 본능은 자칫 화를 부를 수 있다는 걸 명심하라. 무리한 욕심은 근심 걱정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주어진 환경을 재정돈하고 마음의 준비가 필요한 때. 2·4·6월생 찾고자 하는 님 남·서쪽에 있다.

▶말띠 = 감정이 앞서는 행동은 일을 그르친다. 자신을 다스릴 줄 알아야 타인도 지배할 수 있다. 반성과 채찍질이 발전의 근원임을 알 것. 심신의 안정과 건강관리에 힘써야 할 때. 커피 한잔의 여유를 가져라.

▶양띠 = 뜻을 합하니 만사가 형통할 운이다. 멀다고 여기던 친구가 힘이 되고 용기가 생동한다. 백지처럼 깨끗하고 백합보다 순결한 당신. 베푼 만큼 되돌아오니 신용과 신뢰를 소중히 여겨라. 매매와 투기는 금물.

▶원숭이띠 = 우물 안 개구리 격. 푸른 하늘과 햇빛을 볼 수 없는 당신 의식에 곰팡이가 슬고 있다. 도전과 용기, 모험심이 요구된다. 개·양·소띠의 도움을 받으면 수월하다. 3·5월생은 12월생과 동업하면 길하겠다. 가정의 평온이 만물의 근원임을 알라.

▶닭띠 = 인생은 빨리 갈 때도 있고 돌이나 바위에 부딪혀 굽이져야 할 때도 있다. 그래도 멈추지 않고 가면 바다라는 넓은 엄마의 품이 기다리고 있다. 무덕한 자신을 비판 말라. 퇴행을 자초함이다. 낙화가 두려워 꽃을 피우지 않는 꽃은 없는 법.

▶개띠 = 모든 일이 마음 먹은 대로 되지 않으니 심신이 지쳐 자포자기 상태구나. 노력 없이 이득을 얻으려 하지 마라. 지혜와 뜻을 모으고 시야를 넓혀 활동하라. 으르릉대지만 말고 상대방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라. 애정에 금 간다.

▶돼지띠 = 생활리듬이 깨지면 전체가 흔들리는 법. 생각은 크고 행함은 작으니 신중을 기해라. 타인의 충고는 자기 발전과 자아 성찰의 계기가 되는 법. 3·5·12월생은 하급자의 조언을 받아들여야 할 때. ㄱ·ㄹ·ㅊ성씨 닭·말·쥐띠가 신경 쓰인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