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10일 화요일 (음력 8월6일·기묘)

▶쥐띠 = 자기 꼬리 자기가 밟고 놀라지 마라. 호랑이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 길이 있다. 돼지·용·뱀띠가 힘이 됐다가 지금은 골치 아프다. 2·7·9월생의 도움이 필요하다. 자존심 버리고 도움을 청할 것.

▶소띠 = 매사 신중하게 처리하고 동쪽 사람과 인연을 돈독하게 하라. 선·후배 간 언행에 시비가 생길까 우려되니 ㅅ·ㅊ·ㅂ성씨는 구설수에 조심하라. 2·3·5월생 여행이나 드라이브로 기분 전환함이 어떨지. 검은색은 삼가.

▶범띠 = 62년 50년생 ㅅ·ㅇ·ㅎ성씨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고 이곳저곳 뿌리기만 했지 소득이 없다. 집념을 가지고 위기를 넘겨라. 혼자 아무리 잘한다 해도 조연이 잘해야 주연 배우가 빛이 난다.

▶토끼띠 = 정상을 향해 열심히도 뛰었건만 마음은 허전하다. 그런 당신 마음을 가족은 알아줄 것이니 일찍 귀가할 것. 밖으로만 나돌다가는 허전함이 해소되지 않는다.

▶용띠 = 동기간에 불화가 생길 듯. 서로 양보하고 위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노부모님께 걱정 드려 우환이 두렵도다. 돼지·뱀·양띠 형제간과 화목이 요구됨. 무역업·영업직·기능직 종사자는 재물운 있으니 내실을 기하라.

▶뱀띠 = 노력하는 사람에게 성공이 있다. 정도를 지키면 소망하는 일이 이뤄지겠다. ㅈ·ㅇ·ㅁ성씨가 동·남 간에서 행운을 주는 날이다. 숨겨 놓은 사람이 있으면 찾아봐라. 원망의 소리 들린다. 후회함이 있을 수.

▶말띠 = 계약 문제는 내년으로 미루면 좋겠다. 연인 관계는 한층 더 사랑이 싹트겠다. 부정한 애정이라면 빨리 정리하라. ㄴ·ㅅ·ㅂ 성씨에겐 행운이 온다. 본인에게 충고하는 자라면 귀인이라는 것을 염두에 둘 것.

▶양띠 = 할 일이 많고 짜증스러워도 참고 인내할 때 승리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 땀 흘린 만큼의 대가는 돌아온다. 오늘은 일석이조의 날이 될 듯. ㅂ·ㅅ·ㅇ·ㅍ성씨 사업구상도 좋지만 가정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져라.

▶원숭이띠 = 믿는 도끼가 발을 찍는다. 확실한 사람을 선택하라. ㅂ·ㅇ·ㅈ성씨는 가정에 안정을 찾아라. 직장에는 구설이 있어 위태롭다. 미혼자는 분별없이 마음을 주지 말고 결정을 잘함이 좋을 듯. 4·5·6월생은 삼가.

▶닭띠 = 남을 믿다가는 쥐가 물독에 빠지는 것과 같이 되고 만다. 투기는 금물. 책임을 다할 것. 자기 것 남에게 빼앗길 수 있음을 알라. 작은 것이 크게 되는 격이니 기초를 튼튼히 할 것. 의류·식품업자 이른 시간에 자리 뜨지 마라. 재물이 왕왕 들어옴.

▶개띠 = 하던 일 지연됐다고 방황하지 마라. 혼자서 처리할 줄 알아야 두 배의 이득이 생긴다. 2·8·11월생 자만은 금물. 주위의 충고를 귀담아들을 때. 헤어졌다 가슴 아파 하지 마라. 다시 되돌아올 길운.

▶돼지띠 = 불황이 서서히 호황으로 바뀔 수 있는 시기가 오고 있다.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처신하라. 매매건은 계속 소식이 없다. 3·8·12월생 남편을 둔 사람은 내조의 힘이 그를 출세시킨다. 용기와 지혜를 주어라. 남·서쪽에서 기쁜 소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