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11일 수요일 (음력 8월7일·경진)

▶쥐띠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법.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바라보라. 노력과 인내가 절정을 이룰 때 구름은 걷히고 태양이 만물을 비춘다. 1·2·4월생 투자를 하려면 금융·통신업에 하라. 빨간색이 길하다. 애인에게 좀 더 관심을 쏟아라.

▶소띠 = 좋은 프로그램과 성능을 가져도 조작을 못 하면 무용지물. 훌륭한 아이템과 포부가 있다 한들 뇌리에서만 돌고 있으니 빛을 발할 수 있겠는가. 도전하라. 모험심이 필요하다. 융통성과 자신감을 가지면 성취도가 높아 대성할 수.

▶범띠 = 경험 없는 장대한 시작은 실수를 동반한다. 자신을 점검하라. 성찰의 계기가 될 듯. 스스로 삶의 주인임을 인식하라. 기회는 만드는 것이다. 솔직하고 진실한 사랑표현이 건너지 못할 호수에 다리를 놓아 주는 격.

▶토끼띠 = 가정에 경사가 있을 수. 신혼이면 기다렸던 임신이 될 운. 운치 있는 분위기 조성이 어떨지. 사업가는 동·북쪽 친척으로부터 금전도움을 받겠다. 연민이나 동정으로 시작된 감정은 위선. 사랑이 아님을 알라.

▶용띠 = 노력과 달리 결과가 백해무익.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라. 희생과 봉사로 보람을 찾을 때다. 쥐·토끼·닭띠를 가까이하는 것이 좋다. ㄱ·ㄷ·ㅎ성씨 형제간 사소한 말다툼으로 우애에 금이 갈까 우려된다. 폭력은 금물. 대화로 풀도록 하라.

▶뱀띠 = 성급한 일의 추진은 낙하가 쉽다. 급하게 처리하더니 잡음이 생기고 힘겹다. 침착하게 진행하라. 답답한 마음은 급한 성격 때문이다. 사업에도 변동수가 있겠다.

▶말띠 = 감언이설로 상대를 제압하지 마라. 스스로 힘들다. ㅅ·ㅈ·ㅎ성씨 인간관계의 어려움이 중복돼 피로가 쌓이니 건강이 우려된다. 건강은 내일을 위한 재산.

▶양띠 = 친지 간에 덕이 없어 베풀고도 돌아오는 건 원망뿐. 애정에는 진실한 정과 양보가 필요. 슬기롭게 가정에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5·7·9월생 어떠한 액운이 닥친다 해도 재치 있는 순발력으로 처신하라. 인생은 평탄한 것만 있는 것이 아니다.

▶원숭이띠 = 펼쳐 놓은 일은 많으나 우유부단한 성격이 퇴행을 자초한다. 반성과 점검 속에 길이 있다. 1·5·6월생 오늘따라 검은색 정장이 행운을 주는 날이니 뭇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되겠다.

▶닭띠 = 사랑하는 사람과 혼사에 매듭이 있을 수. 얌전하고 겸손한 태도로 매사에 임할 것. 자신의 노력만이 성공의 길. ㅂ·ㅍ성씨 신병에 고통이 따르겠다. 1·2·6월생 남이 동·남쪽에 있으면 잊어버려라. 마음이 타향이다.

▶개띠 = 현명한 판단과 지혜로움으로 모든 일을 정리해야 할 때. 사업가는 부에 넘치는 확장을 삼가는 것이 좋겠다. 시험 준비자는 분발하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애정적으로는 내숭도 좋지만 자기표현을 해야 할 때.

▶돼지띠 = 당신을 훈계하는 자를 은인으로 알라. 자기반성은 미래의 빛이다. 철재를 다루는 자는 마음은 넓고 화통하나 딱딱한 언성이 인간관계에 오해가 생길 운. 부드러움의 양념이 필요.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