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12일 목요일 (음력 8월8일·신사)

▶쥐띠 = 쓰는 법만 배우지 말고 저축하는 법도 배워라. 쓸 때는 좋지만 목돈이 필요할 때 후회막급. 호주머니가 궁핍하다. 1·2·7월생 남 좋은 일만 하지 말고 내 것도 챙길 때. 딱딱한 컴퓨터나 핸드폰보다 편지 한 장도 괜찮을 듯.

▶소띠 = 욕심과 열정이 넘쳐흐르지만 침묵의 기운도 넘친다. 두 기운의 조화가 필요할 때. 무조건 행하고 한 가지 일에만 충실하라. 오늘은 손에 든 것이 없으면 좋다. 잃어버릴 운이다. ㅅ·ㅈ·ㅊ성씨 ㅁ·ㅂ·ㅍ성씨와 동업은 금물.

▶범띠 = 분주하기만 할 뿐 소득이 없다. 신중하게 일을 처리하라. 분수를 지키는 것이 좋다. 과욕은 금물임을 알 때. 꽃이 피고 열매를 맺듯 당신도 좋은 결과가 있겠다. 미혼인 경우 청혼을 받을 운.

▶토끼띠 = 2·11·12월생 동·북쪽에서 반가운 손님이 오겠다. 행동을 주관하는 것은 마음이니 편벽됨이 없이 진실하게 대하라. 4·7·9월생 미혼인 여성은 남·서쪽으로 등산이나 여행을 떠나면 배필을 만날 수.

▶용띠 = 총명한 지혜로 거래업자와 교제하는 것이 좋은 날. 행운이 트이는 격. 모든 게 자신의 능력임을 알고 용기 있게 추진하라. 4·5·6월생 검은색 의복은 피하라. 오늘은 가족과 함께 외식하는 것도 좋다.

▶뱀띠 = 늦가을에 서리가 내리면 풀잎은 시들지만 감은 맛있는 홍시로 변하는 법. 승진을 준비하는 사람은 홍시와 같으니 분발하라. 그리고 노력하라. 2·8·11월생 친구를 둔 사람은 우정이 한층 두터워지겠다.

▶말띠 = 만남을 소중히 여기고 헤어짐을 가슴 아파 마라. 헤어짐은 새로운 만남을 예고하는 법. 오늘은 금전을 받기는 해도 빌려주지 마라. 속을 태우겠다. 오후에 유혹이 있으니 4·5·6월생 동쪽 사람과 전화통화는 삼가라.

▶양띠 = 따사로운 온기를 받아들이려 한다면 천둥과 번개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실속만 차리다간 제 발에 넘어지는 격, 참을성 있게 처신하라. 피곤이 누적돼 모든 게 짜증스러우니 휴식을 취함이 좋겠다.

▶원숭이띠 = 지붕에 오르려면 사다리가 필요하다. 계획과 준비를 해라. 용·소띠가 큰 힘을 줄 것이다. 4·5·7월생 심신이 불안정하니 산책이나 독서·음악 감상을 하며 하루를 보내는 것이 어떨지.

▶닭띠 = 어두운 밤에 불빛이 필요하듯 당신의 도움을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 2·10·12월생 동쪽에서 사람을 만나면 함께 미래를 설계하고 힘차게 행하라. 일거양득이다. 무관심했던 아내에게 사람의 표현을.

▶개띠 = 오늘은 배푸는 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을 알라. 보이지 않는 베풂이 가장 큰 그릇임을 알라. 당신에게 도움을 주는 이가 나타날 것이다. 오늘만큼은 삼가라.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을 듯.

▶돼지띠 = 친구와 회포를 두는 것은 좋으나 언행 조심하라. 회사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구설수 있다. 7·8월생은 서로 간 도움 줄 듯.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화벨 울릴 운이나 받지 않는 게 좋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