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18일 수요일 (음력 8월14일·정해, 철도의 날)

▶쥐띠 = 목표를 세워놓고 차분하게 추진하면 차질이 없겠다. ㄴ·ㅊ·ㅇ성씨 모든 문제는 흐르는 물처럼 풀어야 할 때. 힘들다고 성질을 낼 때가 아니니 순리대로 차근차근 행하라. 4·5·6월생 남·서쪽일 해결될 수.

▶소띠 = 2·3·8월생 마음은 항상 자신을 지배하는 주인이므로 안정을 찾아야 한다. 말·쥐·토끼띠를 좋아하다 미움으로 변하는 것은 남을 무시하는 성격 때문이니 스스로 마음을 닦아라. 만남을 중요시하고 언행을 조심.

▶범띠 = 기본적인 자세가 있으면 사회에서나 가정에서 존경받을 수 있다. 요즘에는 암탉이 울면 집안이 부유해짐을 알라. 활동할 수 있을 때 마음껏 활동할 것. ㅈ·ㅁ·ㅎ성씨 여자라고 못할 것 없지 않은가.

▶토끼띠 = 2·8·9월생 포부는 크나 체계가 잡히지 않고 정리가 잘되지 않으니 답답하다. 곧 풀리고 성취할 수. 건강에 신경 써야 할 때. 닭·말·쥐띠보다 돼지·범·원숭이띠가 도움 줄 듯. 푸른색으로 단장하면 도움되겠다.

▶용띠 = ㅂ·ㅌ·ㅎ성씨는 사람 마음은 제각기 달라서 상대방의 마음 깊이까지 헤아릴 수 없다. 십분 경계하는 자세로 접근하라. 1·9·12월생 애정도 금전도 이제는 안정된 상태이니 기분 전환해서 가정을 지키며 행복을 찾을 것.

▶뱀띠 = ㄱ·ㅈ·ㅁ성씨 이럴까 저럴까 망설임이 많다. 욕심이 많아 현혹될 우려 있을 듯. 자기 것만 위해서 전력하고 만족함을 얻어라. 5·7·11월생 개·용·양띠를 믿는 건 좋지만 물질에 눈이 어두우면 관재수 우려된다.

▶말띠 = ㄱ·ㅅ·ㅎ성씨 꾸준한 노력파지만 중단수 있다. 인내 속에서 일을 진행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지나친 욕심은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하고 있는 것 말고 확장하는 것은 삼갈 것. 1·2·3월생 북쪽이 길하며 파란색이 도움 줌.

▶양띠 = 따뜻해 보여도 속마음은 냉정해 남을 기만할 때가 있다. 조심하라. 1·2·7월생 하고자 하는 일은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할 것. 남에게 친절한 것 소용없다. 내 가족을 먼저 생각하고 투기는 삼가라.

▶원숭이띠 = 내 마음 아무도 몰라준다고 낙심하지 마라. ㄷ·ㅊ·ㅇ성씨 때가 되면 알아 줄 날 있을 것이다. 여인의 도움으로 귀인을 만날 수. 4·5·6월생은 남·서쪽으로 이사나 변동 착수하라. 금전관계는 이제껏 재미 보았던 일 힘에 겨울 듯.

▶닭띠 = 거북이가 토끼를 따라잡은 것처럼 끈기 있게 인내하면 최상의 길이 보인다. 1·3·7월생 매사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라. 서쪽으로 이동은 잠시 머물다 갈 뿐이다. 시간을 갖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보라. 애정의 만남은 붉은색 옷이 길조.

▶개띠 = 가족들의 마음이 하나로 뭉쳐야 할 때다. ㅂ·ㅈ·ㅎ성씨 서로 제각기 행동한다면 남과 다를 것이 있겠는가. 마음은 금방이라도 7·8·9월생 부자가 될 것 같은데 생각뿐. 지금까지 노란색을 즐겨 입었으면 이젠 흰색이 하는 일 밀어줄 듯.

▶돼지띠 = 신의를 가지고 본분을 잊어서는 안 된다. 가까운 눈보다는 먼 눈이 무섭다는 것을 늘 명심하라. 1·9·12월생 오해받아 고심할 수 있으니 조심함이 좋을 듯. ㄴ·ㅍ·ㅊ성씨 힘겹지만 현실을 받아들여라. 곧 풀린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