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19일 목요일 (음력 8월15일·무자, 추석)

▶쥐띠 = ㅅ·ㅂ·ㅎ성씨 헤어졌던 형제나 친구에게서 기쁜 소식 있다. 그 때문에 지출도 많다. 1·3·6월생 신혼생활에 재미를 찾고 근심·걱정은 버려라. 임신소식으로 평화를 찾을 수. 뱀·범·원숭이띠를 가까이하면 도움 받겠다.

▶소띠 = 남의 말에 현혹돼 곤경에 빠질 우려 있으니 2·5·7월생 차분한 마음으로 생활에 충실하라. 닭·돼지·토끼띠를 알고 있는 사람은 구설이 있다 해도 움츠러들지 말 것. ㄱ·ㅇ·ㅊ성씨 여성을 조심하라.

▶범띠 = 필요 이상으로 칭찬하는 자를 경계하라. 아무 생각 없이 믿었다가 손해 볼 수 있을 듯. 남에게 미루지 말고 자기 일은 자신이 하라. 5·7·11월생 결단이 요구된다. 운전하는 사람은 차를 두고 일찍 귀가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라.

▶토끼띠 = 지혜롭게 판단하라. 짧은 지식과 안목으로 직장이나 주변 환경을 바꾼다면 손해가 있겠으니 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인정받는 것이 좋다. ㄱ·ㅅ·ㅇ성씨는 답답하겠지만 인내로서 이겨내면 고비를 넘길 수.

▶용띠 = 주인 의식으로 땀 흘리는 자만이 내일을 열 수 있다. 윗사람의 충고를 겸손하게 수용하라. 1·6·10월생 연인 간 자존심 내세울 때가 아니다. ㅁ·ㅌ·ㅇ성씨는 말·토끼띠·닭띠가 하는 일에 큰 힘을 준다.

▶뱀띠 =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수. 4·5·6월생 가정도 화합해 화목하니 명예와 지위가 향상될 듯. 파란색을 가까이하라.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실력 발휘해야 할 때. 형제간에 금전거래로 마음 상하니 ·ㅅ·ㅎ성씨는 신중히 처신해야 구설 면하겠다.

▶말띠 = 일확천금을 노리지 마라. 5·7·12월생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책망뿐이다. 본분을 잊지 말아야 할 듯. 쥐·토끼·돼지띠와 유대관계를 돈독히 함이 좋다. 너무 냉대하면 해가 뒤따를 수. 투기는 삼가고 금전 관계를 소홀히 하지 말 것.

▶양띠 = 말하는 것은 더디 하고 듣는 것은 빨리 들어라. 자신이 신뢰했던 사람이 배신할 수. 3·6·8월생 어려운 일이 있을 듯. 남·동쪽에 있는 사람과 언행을 조심해야 후일 후회 할 일 없겠다.

▶원숭이띠 = 계획도 없이 무분별한 변화를 시도한다면 후회가 크다. 혼자 결정하기보다는 가족과 결정함이 좋을 듯. ㅁ·ㅂ·ㅊ성씨 책임질 행동만 할 것. 살아가는 게 편해진다.

▶닭띠 = 겉으로는 강해 보이지만 혼자서 고독할 때가 많다. 1·2·5월생 애정으로 시비가 있겠으니 대화로 풀어라. 상대가 싫어하고 있는데 자존심도 없는가. ㅈ·ㅌ·ㅎ성씨 동·북쪽에서 타인의 정보를 듣는 오늘 사업에 힘이 되겠다.

▶개띠 = 자신의 머리가 비상하므로 직장에서나 주변으로부터 인정도 받고 능력도 있지만 가정일로 스트레스가 쌓이겠다. 3·6·8월생 여자는 시집과 갈등 심각할 수다. 파란색을 가까이하면 힘이 될 듯.

▶돼지띠 = 결과와 관계없이 최선을 다한 것에 만족하라. ㅂ·ㅅ·ㅇ성씨 지나치게 비관하는 것보다는 새로운 자세와 용기가 필요. 북쪽에서 남쪽으로 옮긴 것은 좋으나 여파가 따를 수 있으니 주변 도움을 받을 것. 양·소·개띠가 하는 일 밀어줄 듯.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