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20일 금요일 (음력 8월16일·기축)

▶쥐띠 = 세상사는 건 장난이 아니다. 60년생 분수를 알고 행동할 것. 욕심을 부리면 고민으로 방황하게 됨. 7·8·9월생 지금 어려움을 인내로 극복하라. 북쪽 일이 풀리려면 시간이 걸린다. ㅈ·ㅊ·ㅂ성씨가 도움될 듯.

▶소띠 = 산 넘어 또 산이 있다는 이치를 알고 넘어졌으면 과감히 일어나라. 아직 힘이 있다. 61년생 ㄴ·ㅇ·ㅊ성씨 지금 처지 탓하지 말고 양·토끼·말띠에게 힘을 빌려 전진함이 좋을 듯. 4·6·8월생 자존심 버리고 과욕은 금물.

▶범띠 = 어리석은 사람도 천가지 생각 가운데 한번은 얻는 것이 있다. 소·돼지·닭띠를 미워하지 말고 마음을 비워라. 갑작스러운 행운이 5·7·12월생에게 찾아오니 그 귀인을 잡을 것.

▶토끼띠 = 인내와 노력이면 못할 일이 없다. 51년생 ㅇ·ㅈ·ㅁ성씨 인내야말로 환희에 이르는 문. 1·2·5월생 쓸데없는 자존심으로 자기주장만 세우다 가정에 파문을 만들지 마라. 순리에 순응하면 가족의 즐거움을 찾을 수.

▶용띠 = 52년생 ㅊ·ㅂ·ㅎ성씨 받기만 했지 주지 못했지만 이제 서서히 줄 수 있는 능력이 된다. 하고 있는 것 소신껏 지속하라. 2·7·10월생 재물도 붙고 애정도 웃음소리가 들리게 되니 검은 옷은 멀리하라. 남서 간 행운.

▶뱀띠 = 애정에도 신경 쓸 때. ㄴ·ㅌ·ㅇ성씨 일에만 매달리면 이것저것 떠날 수. 65·53년생 일이 지연된다 해도 지혜 앞에는 당할 자 없으니 용기로 헤쳐나가라. 남·동쪽에서 봄바람 불어 하는 일 꽃 피울 듯. 샘을 파도 한 곳만 팔 것.

▶말띠 = 54년 3·4·6월생 내 것이 귀하면 남의 것도 귀하다. 동업자에게 자신의 처지를 알릴 때. 힘겹겠지만 북·동쪽 뱀·말·원숭이띠의 도움으로 구하는 것 얻게 될 듯. 자녀 문제 더 신경 써야 하겠다.

▶양띠 = 잡으려 해도 잡을 수 없는 것이 당신의 마음이다. 주변 눈치 보지 말고 소신껏 처신할 것. 미색과 노란색 의상은 애정을 멀리하는 색이다. 67년생 ㄴ·ㅁ·ㅇ성씨 승진수가 아니면 이동수가 있다. 토지에 투자는 길조.

▶원숭이띠 = 아무리 살펴보려고 해도 진실이 가려져 있으니 생활리듬이 깨질 듯. 56년 3·6·7월생 답답해도 있는 그대로 처신하라. 금전관계는 집안에 우환이 있어 지출이 심각할 듯. 직업변동은 금물이다.

▶닭띠 = 5·7·9월생 속으로 참을 수 없는 일이 있어도 한 번 더 참고 견뎌라. 떠나고 싶어도 떠날 수 없는 사정이구나. 사사로운 마음으로 잘못 판단하면 큰 후회할 듯. 57년생 ㄱ·ㅁ·ㅊ성씨 변동하려면 가능하나 확장은 하지 마라. 힘겹다.

▶개띠 = 실 매듭이 있다고 버리면 그 실은 자신의 것이 아니다. 인내와 지혜로 매듭을 풀 때. 46년생 ㄴ·ㅂ·ㅇ·ㅈ성씨는 3·5·8월생에게 진실을 털어놓고 문제를 논할 때 웃음꽃이 핀다. 그 또한 힘들면 서북쪽 사람과 의논하면 해결될 듯.

▶돼지띠 = 자기만이 혼자라고 탓하지 마라. 때가 되면 짝을 만나는 법. ㄱ·ㅈ·ㅎ성씨 지혜롭게 대처할 것.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눈을 멀리하면 후회한다. 59년생 행운이 찾아드니 신규사업에 착수하면 대성할 수. 4·5·6월생 가끔 붉은색을 입으면 하는 일 힘이 될 듯.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