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21일 토요일 (음력 8월17일·경인)

▶쥐띠 = 48년생 ㅈ·ㅁ·ㅎ성씨 표현을 확실히 하라. 흑과 백이 구분돼야 할 때다. 금전에만 신경 쓰지 말고 건강도 신경 쓸 것. 7·9·10월생 혼자서만 고민 말고 원숭이·닭·돼지띠에게 속 시원히 털어놓을 것. 자칫 애정에 금이 갈까 염려.

▶소띠 = 옛것은 잊어버리고 새로운 사업에 도전해볼 기회가 온 것 같다. ㄱ·ㅍ·ㅊ성씨 자금에만 신경 쓰지 말고 전진하라. 2·3·8월생 가족에게 신경 써야 한다. 북·동쪽에서 귀인이 도움 줄 듯.

▶범띠 = 50년생 ㄴ·ㅌ·ㅂ성씨 작은 이익에 집착하지 말고 긴 안목으로 생각해 처신할 것. 3·4·10월생 배가 고프다고 급해서 먹는 음식은 체하니 조심하라. 혼자보다 용·양·소띠와 동업이 좋을 듯.

▶토끼띠 = 계획한 일이 늦어지는 운이다. 10·11·12월생 함께 일하는 사람과 뜻이 맞지 않는다고 짜증 내지 말고 인내로서 지혜를 얻을 것. 51년생 ㄱ·ㅅ·ㅎ성씨 변동하려고 해도 갖진 것 없어 답답하나 원숭이·돼지띠에게 사정을 말하면 해결될 듯.

▶용띠 = 받을 것만 생각 말고 줄 것도 생각하라. 당신이 웃고 있을 때 상대가 울고 있음을 알 때다. 52년생 ㄱ·ㅂ·ㅍ 집안에 우환으로 금전에 지출 있다. 반가운 사람 가버린 뒤 곤란한 일 생길듯하니 문단속함이 좋겠다. 2·7·12월생 재물은 얻으나 건강 체크해 볼 것.

▶뱀띠 = 망설일 때가 아니다. 대인관계에서 연상연하 불문하고 뱀·돼지·닭띠가 도움을 주니 변화 있을 듯. 먼 길 떠나는 것은 좋으나 속마음을 감추는 것이 상책이다. 53년 1·8·10월생 순리대로 하라. 동업하면 후회할 일 있을 듯.

▶말띠 = 어쩔 수 없이 시작한 것 주관 있게 진행하라. 1·2·7월생 어려운 일 동북간 ㄱ·ㅂ·ㅎ성씨가 힘이 될 듯. 하는 일 미루지 말고 계속 진행함이 좋겠다. 54년생은 개·용·소띠와 언행 조심하라. 의견대립이 클 수. 한보 양보하는 것이 좋다.

▶양띠 = 인내하는 자세로 능력을 발휘한다면 시간은 좀 걸려도 추진하는 일 성사 가능할 듯. 55년 2·5·10월생 금전 융통은 지연될 듯. 지금은 사업보다 가정에 더 신경 써야 할 때. 파란색과 빨간색을 가까이하라.

▶원숭이띠 = 56년생 ㅂ·ㅁ·ㅇ성씨 지극정성을 다해서 타인을 생각하는 것은 좋지만 자신도 생각하라. 1·3·6월생 당신을 믿고 기다리는 자가 있다. 용·범·쥐띠가 실망을 줄까 염려되는구나. 확장은 삼가고 하던 것 꾸준히 진행하는 게 좋다. 공직자는 승진수가 보인다.

▶닭띠 = 덕을 베풀면 더 큰 것을 얻을 수.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운 데서 찾을 것. 모든 것은 마음에서 있다. 2·4·11월생은 주변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구설이 있고 손재수가 염려된다. 57년생 ㄱ·ㅊ·ㅎ성씨 진급이 아니면 남·서쪽으로 이동수 있을 듯.

▶개띠 = 주위에 도움을 청하려 해도 답답할 뿐. 옛날에는 네 것 내 것 없이 대하던 자도 멀어져만 가는 격. ㅅ·ㅇ·ㅂ성씨는 새로운 각오로 시작하면 도울 자가 나타난다. 4·5·6월생 빨간색을 가까이하면 힘이 될 듯.

▶돼지띠 = 59년생 5·8·9월생 이정표 없는 곳에서 헤매는 격. 혼자라고 생각 마라. 아주 가까이서 그대에게 도움 줄 자 있다. ㄴ·ㅈ·ㅍ성씨 힘들다고 직업을 변동한다면 후회가 클 듯. 최선을 다해 근신하는 것이 최상.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