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0월1일 화요일 (음력 8월27일·경자, 국군의날, 아리랑의날)

▶쥐띠 = ㄴ·ㅊ·ㅁ성씨 7·8·11월생 재물이 궁핍해도 남쪽 재물을 탐하면 큰 낭패 본다. 남쪽 개·용·소띠는 만만한 대상이 아니니 이용하려는 마음은 처음부터 접을 것. 대신 친목을 쌓으면 두고두고 친구가 될 수.

▶소띠 = 직장인은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 상사의 눈에 들어 인정받을 수. 2·5·9월생 겸손하게 자신의 위치를 지키면 ㅅ·ㅇ·ㅁ성씨가 당신에게 도움을 주는 격. 판단·자문역할은 스스로 자제하는 게 좋을 듯. ㄱ·ㅈ·ㅂ성씨 구설이 따르니 조심하라.

▶범띠 = 밤처럼 어두운 기분을 누르고 6·8·10월생 스스로 명랑해지도록 노력하라. 지금은 당신만 어려운 게 아니다. 모두가 불경기니 고전하더라도 하는 일 계속 지켜나갈 것. 50년생 ㄱ·ㅈ·ㅂ성씨는 북쪽일 해결될 기미니 힘을 내라. 건강에 신경 쓰도록.

▶토끼띠 = 부부간 대화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 ㄴ·ㅊ·ㄹ성씨 밖의 일 반만이라도 가정에 투자한다면 아내 불만이 지금처럼 커져 있지는 않았을 것이다. 1·7·11월생 가족에게 신경 써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질 듯.

▶용띠 = 52년생 ㄱ·ㅅ·ㅎ성씨 지금은 힘겨워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구나. 잘못하다 속임수에 넘어갈 수. 1·6·12월생 타인 호의를 무조건 받지 말 것. 아직은 체념할 시기가 아니니 더 용기를 가져라.

▶뱀띠 = 여자는 외출은 삼가는 게 좋다. 특히 가정주부로서 ㅈ·ㅂ·ㅎ성씨는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가면 구설로 시비가 있을 듯. 77년 2·5·10월생 상대가 나만 사랑할 줄 알았더니 사랑에도 경쟁자가 있겠다. 북·동쪽 길.

▶말띠 = 기술직·수출업·제품업자는 변동하지 말 것. 1·2·9월생 변동시기를 잘못 택하면 고전을 면치 못한다. 정 힘이 든다면 4·10월생은 동업을 하면 된다. 원숭이·뱀띠와 함께하면 이익도 볼 수. ㅊ·ㅂ·ㅎ성씨 분명한 주관을 가지고 일에 임하라.

▶양띠 = 3·10·12월생 지금 있는 자리는 당신이 있을 자리가 못 된다. 지금보다 미래를 생각한다면 하는 일을 변경하는 게 좋다. ㄱ·ㅂ·ㅊ성씨는 북·동쪽 사람의 조언을 받으면 도움이 되겠다. 매사에 어긋남이 있었던 것은 자기의 생각만 고집해서다.

▶원숭이띠 = 발밑이 어두우면 얻은 것도 잃는다. ㅈ·ㅂ·ㅎ성씨 가까운 친척과 관계를 소홀히 하면 정작 힘이 필요할 때 외면당하니 주의할 것. 1·10·12월생 서쪽으로 가면 불리하니 가지 마라. 검은색으로 힘내고 밤길 운전조심.

▶닭띠 = 주위의 체면만 염두에 두고 일을 소홀히 하면 결과가 엉뚱하게 나타난다. 1·2·7월생 직장인은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사적인 인간관계의 폭을 적당 선에서 가질 것. 45·69년생 ㅂ·ㅊ·ㅎ성씨 막혔던 지금이 서서히 풀리고 걱정근심 없어질 수.

▶개띠 = 절대 비관하거나 과신하지 마라. 지금은 때가 아님만큼 제자리걸음에서 벗어나기 힘든 때다. ㄴ·ㅈ·ㅍ성씨 점차 본궤도에 오를 운. 한 길만으로 승부를 걸 때 성공할 수 있을 듯. 58년 3·6·8월생 넓은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볼 것. 투기는 삼가.

▶돼지띠 = 71년생 ㅁ·ㅍ·ㅈ성씨 사랑하는 사람 있으면서 또 다른 사람은 사귀는 것은 크나큰 죄다. 꼬리가 길면 밟히니 깨끗이 청산하라. 장래에 큰 문제가 될 수. 2·11·12월생 사업가는 문서에 이익 있고 금전문제가 해결될 듯. 북쪽은 길향 도박은 피할 것.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