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0월12일 토요일 (음력 9월8일·신해)

▶쥐띠 = 그동안의 수고가 결실을 볼 시기. 48년생 7·8·9월생 단호한 의지가 필요한 때. 뿌린 것들을 수확할 때가 아니니 욕심내지 마라. 남자가 하는 일은 순조롭고 여자가 하는 일은 초조할 뿐이구나. ㄱ·ㅇ·ㅊ성씨 애정은 돼지띠가 다리역할할 듯.

▶소띠 = 허황된 욕심보다는 노력이 필요함. 61년생 ㄱ·ㅂ·ㅎ성씨 남을 먼저 생각할 줄 아는 마음이 복을 부름을 알라. 지금 있는 곳에서 떠난다고 문제가 해결될 줄 알지만 더 큰 문제를 만드는 격. 해결책을 찾아 노력할 것. 퇴근 후 일찍 귀가하라.

▶범띠 = 어둠이 걷히고 새로운 일을 얻을 수. ㅁ·ㅇ·ㅈ성씨 희망을 품고 매진하면 반드시 좋은 성과 나타날 듯. 2·7·9월생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 자세가 필요할 때다. 무자식이 상팔자란 말의 의미를 깨달아야 함. 동쪽으론 가지 마라.

▶토끼띠 = 5·11·12월생 자기 임무에 정진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이다. 뜬소문에 동요하지 말고 소신대로 처신하라. 검은색이 힘이 될 듯. ㅅ·ㅊ·ㅍ성씨 사업구상은 좋으나 우선 상대를 이해하고 조금 양보하는 자세가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용띠 = 매사에 혼란이 오가고 의욕이 하락 하겠으니 쥐·말·토끼띠에게 협조를 청함이 좋을 듯. 쓸데없이 방황하다가 손재수가 있으니 주의. 1·7·10월생 사랑하는 사람과 눈치 싸움은 이제 그만하고 경제적 문제와 생업에 정신 쓸 때임을 알라.

▶뱀띠 = 끈질긴 인내와 지혜로 대처할 때다. 주위 사람들과 상부상조하면서 협조한다면 좋은 성과 있을 듯. ㅂ·ㅅ·ㅇ성씨 직장 다니는 여자는 제아무리 정이 좋은 부부라도 금이 갈 수 있으니 신경 씀이 좋겠다.

▶말띠 = 계획한 것이나 사업전망 모두가 밝다. 허락하는 한 힘껏 나가도 좋은 듯. 헌 집 버리고 새로 신축하려면 망설이지 말고 시도하라. 2·8·12월생 좋은 소식 있겠다. 54년생 ㄴ·ㅁ·ㅎ성씨 애정은 너무 과민반응 보이지 말 것.

▶양띠 = 남의 말 따라만 가지 말고 신념을 갖고 일을 추진하면 곧 좋은 결과가 올 수. 55년생 ㄱ·ㅂ·ㅈ성씨 증권이나 투기는 오늘만은 승산이 크다. 그러나 그 재미로 계속 하지 말 것. 4·5·6월생 동쪽에 있는 매매 건은 불이익 있을 듯.

▶원숭이띠 = 성급한 행동은 오히려 해를 가져온다. 때를 기다리며 자기 수양에 힘쓸 것. 사업상이나 가정문제도 새로이 시작하는 자세로 재출발할 때다. 56년 1·6·9월생 진실된 삶을 추구하고 자기가 한 말에 책임지며 행동하라. 신경과민 조심.

▶닭띠 = 고생 끝에 낙이 있다. 고비를 넘기고 좋은 시기가 펼쳐지는 길일. 채무관계나 재판 건 고심하지 마라. 하늘이 돕는다. 1·2·5월생 당신이 남자라면 아내와 자식 사랑하는 마음 겉으로 표현해 즐거움을 줄 것. 파란색이 길색.

▶개띠 = ㅅ·ㅂ·ㅇ성씨 매사가 꼬이는 것 같아도 반드시 노력의 대가 있을 듯. 3·9·11월생 애정문제를 한번 점검하라.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격. 애정이 멀어지면 사랑한다는 것은 거짓말임을 알아야 한다.

▶돼지띠 = 주변의 조언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상책이다. 문서관계에 신중을 기할 것. ㅊ·ㅁ·ㅍ성씨는 남의 일에 휘말려서 자기 것까지 다 빼앗길 수다. 4·8·12월생 남녀관계에 근심할 일 생길 수니 안정 찾을 것.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