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0월19일 토요일 (음력 9월15일·무오, 문화의 날)

▶쥐띠 = 60년생 먼 곳에 있는 것만 추구하니 현실에서 막힘이 많을 듯. ㅊ·ㅂ·ㄹ성씨는 자기 수양에 최선을 다하고 근신함이 좋겠다. 컨디션 조절을 잘하라. 7·11·12월생은 뱀띠의 달콤한 제의에 현혹되지 않도록. 북쪽 길.

▶소띠 = 자기주장이 강하고 고집이 센 ㅈ·ㅊ·ㅎ성씨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렴해야 피해가 없다. 오늘은 남의 말에 휩쓸리지 말고 몸조심하는 것이 좋을 듯. 일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고 감정을 자제할 것. 4·5·6월생 서쪽으로의 변동은 길.

▶범띠 = 2·4·10월생 새로운 사람 찾으려는 것은 좋지만 자신부터 깨끗한 정신을 갖고 찾아보라. 또 다른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ㅇ·ㅈ·ㅎ성씨는 신중한 판단을 내려야 할 때 곳곳에 유혹의 손이 도사리고 있으나 의지가 되는 사람은 소·양·돼지띠이다.

▶토끼띠 = 일이 꼬인다고 너무 걱정 마라. 51년 2·6·9월생 북동쪽방향으로 이동하면 협력자를 만날 수 있을 듯. 실력을 인정받겠으니 ㄱ·ㅊ·ㅇ성씨의 도움이라면 부담 갖지 말고 받을 것. 말보다는 성실이 필요한 때.

▶용띠 = 52·64년생 실리적인 태도를 너무 추구하다 보면 대인관계에서 고장이 생길 우려 있겠다. 5·11·12월생은 사람들과의 교류에 신경 쓸 때 금전적 이익도 있게 됨을 인식할 것. 자기 생각만 고집하지 않도록. 수면은 충분히 취해 과로를 방지하라.

▶뱀띠 = 폭넓은 교류로 영역을 확장하기 좋은 날이다. 4·5·9월생 일이 잘 풀리다가도 얽히는 것은 결벽증으로 큰 것을 놓치기 때문. 65년생 ㅊ·ㅂ·ㅌ성씨 마음을 편안하게 매사를 받아들여 낙천적으로 밀어붙여라. 매매는 이뤄질 수.

▶말띠 = ㄴ·ㅈ·ㅂ성씨 남의 일로 쓸데없이 바쁜 날. 상부상조하며 사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일방적인 베풂이 돼서는 곤란할 듯. 그들이 마음을 알아주지도 않을뿐더러 오히려 나쁜 결과를 탓하기 쉽다. 투기는 삼가.

▶양띠 = 잃어버린 재물은 열심히 노력만 하면 다시 생기는 법이다. 그러나 잃어버린 사랑을 찾으려 한다는 건 어리석은 일임을 깨달아야 할 때. 67년생 미혼자는 마음 주지 않는 이성에게 더는 집착하지 않는 것이 현명할 듯. 3·8월생 순간적 실수를 하지 않게 조심할 것.

▶원숭이띠 = 56년 6·9·11월생 좋은 제안이 있는 때이니 신중히 검토하도록 하라. 금융·회계 종사자에게 유리한 날. 금전적인 이득이 크더라도 투기는 하지 말 것. 장래를 위해 일정한 저축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을 듯. 상처나 골절·요통 등에 주의.

▶닭띠 = 5·7·10월생 계획에 차질이 있더라도 신념을 갖고 끝까지 임하면 결과가 좋겠다. 기술직·제품업자는 동업도 고려해 볼 것. 자만심만 버리면 부와 명예를 한몸에 받을 수. 57년생 ㄱ·ㅈ·ㅎ성씨 손댄 일 활발히 진행하면 이익을 취할 수 있겠다.

▶개띠 = 46년생 놀라는 일이 있어도 당황하지 말고 대처하라. 3·6·12월생 신경성 질환으로 건강에 이상 올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할 것. 흰색을 입어 기를 보충하라. 북·서쪽이 길.

▶돼지띠 = 59년생 ㄱ·ㄹ·ㅇ성씨 중 3·4·7월생은 용·쥐·소띠로부터 해명하려고만 말고 조금 더 참고 인내하라. 71년생 1·2·10월생 현재 몸이 약하다고 신경 쓰지 말고 동북간의 약을 써보라. 도움 있겠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