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기자단-팰콘스케치]

요즘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에 먹는 사진들을 많이 올리곤 합니다. 대체로 무난하고, 감성적이고 소통의 역할을 잘 하기 때문입니다.

이왕에 찍는 것! 어떻게 하면 맛있는 사진을 연출할까? 맛있는 사진 찍는 팁을 올려봅니다.

◆ 소품 활용= 그냥 찍는 것보다 소품을 곁들이면 훨씬 더 맛이 있어보입니다. 이쁜 접시에 담거나 젓가락, 포크같은 소품도 잘 활용해보세요.

◆밝게 찍기= 어두운 것보다는 밝은 것이 훨씬 더 식감을 자극합니다. 수동으로 찍는다면 노출을 좀 더 올리는 것도 센스입니다.

◆먹기 전에 찰칵= 음식이 나오자마자 찍는 것이 제일 이뻐요. 전골류는 일단 끓으면 흐트러지기 때문에 끓이기 전에 미리 찍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음식이던 젓가락질 하기 전에 찍는 것이 요령입니다.

◆ 플래시 No= 강한 근접 조명은 먹음직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아요. 스마트폰 LED 조명을 쏘고 No 플래시로 찍는 것이 오히려 더 좋습니다.

◆단순하게 찰칵= 밥상이 전체가 나오게 풀샷으로 찍는 사진은 메뉴판용 사진입니다. 단순할수록 맛의 깊이는 더해집니다.

◆맛이 있는 각도=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이 대체로 맛이 있는 각도입니다. 또한 음식이 입체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맛있는 연출= 된장이나 칼국수 같은 음식은 평면적으로 보입니다. 숟가락 또는 젓가락을 이용해 적당히 연출을 하고 찍으면 입체적인 느낌이 듭니다. / http://falconsketch.tistory.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