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3년 10월 23일 수요일 (음력 9월 19일·임술, 상강)

▶쥐띠 = 마음에 빈 구석이 있으면 외부로 정이 가게 마련이다. 남에게 도움을 받길 원하거든 먼저 선심을 베풀라. 그래야 대접받는다. 5·7·10월생 투자하면 한만큼 이익 있을 수 있으나 가까운 사람을 조심할 것.

▶소띠 = 2·3·11월생 현재 사귀고 있는 상대방 때문에 자존심이 땅에 떨어지고 가정도 흔들릴 수. 성질대로 대하면 더 큰 문제가 생기니 대립은 금물. 사업은 협동심을 기른다면 성과가 크겠다. 노력을 아끼지 않는 자세가 중요. 가정 내의 일은 지혜롭게 처신.

▶범띠 = 가정이 있으면서 다른 생각과 행동하면 어려움만 닥칠 뿐이다. 말을 타는 사람은 고삐를 잘 잡아야 말에서 떨어지지 않고 달릴 수 있는 법. ㄱ·ㅅ·ㅈ성씨는 건강관리 철저히 할 것. 특히 잇몸과 치아 조심. 4·5·6월생은 남·서쪽에 운이 있다.

▶토끼띠 = 가끔은 사랑하는 사람의 푸념을 넓은 아량으로 들어줘라. 자존심 상하는 일이 있더라도 훗날 그 이상의 기쁨을 느낄 것이다. 세상에서 사랑하는 것처럼 소중하고 귀한 일이 또 있으랴. 가족과 자식에게 더욱 신경 쓸 것. 10·11·12월생 검은색이 길.

▶용띠 =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속담이 있듯이 함께 지내온 사람과 어려운 문제를 의논함이 옳을 듯. 아무리 문제가 심각해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지혜를 짜냄이 좋겠다. 7·8·12월생 ㅅ·ㅂ·ㅎ성씨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

▶뱀띠 = 상대방과 사랑을 쌓는 비결이란 결국 받기보다는 먼저 베푸는 것이다. 흔들리는 마음을 잡아라. 사랑하는 사람도 자신과 똑같은 감정이다. 5·7·9월생은 애정에 성급함을 보이면 눈물 흘릴 수.

▶말띠 = 아무렇지도 않은 일에 오해가 있을 듯. 자신의 상황을 냉정히 판단해 보고 일을 시작함이 좋겠다. 형제간에는 금전적 문제로 시비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조심할 것. ㅇ·ㅊ·ㅎ성씨 이성 간에 골치 아플 일 있다고 언행 함부로 말 것. 돌아서면 후회한다.

▶양띠 = 5·9·10월생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시기다. 어떤 문제든 서둘러서 좋을 건 없는 법. 실수가 생길 우려 있다. 애정은 친구가 사랑으로 변해서 결혼설도 있게 될 듯. 그러나 성급함은 피하라. 55년생 뱀·범·원숭이띠와 동업자는 배짱을 부리는 격.

▶원숭이띠 = 본인 의사 표현을 확실히 하라. 상대에게 단점은 보이지 않도록 주의. 친절하게 접근하는 사람을 한 번쯤 경계해 봄이 어떨지. 훗날 화를 면하는 초석이 될 수 있다. ㅇ·ㅁ·ㅍ성씨 애정엔 결단이 필요하다. 10살 이상의 연상·연하관계는 신중함이 현명할 듯.

▶닭띠 = 상대에 대한 불만을 가슴속에 묻어두지 말고 서로가 진실을 밝히는 게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비결이 된다. 자존심도 지나치면 행복에 장애가 됨을 알 것. 남이 보기에만 행복해 보이는 건 실속 없는 것. 1·5·7월생 매매 계약은 다음 주로 미루라.

▶개띠 = 3·6·8월생 세상일이 모두 자기 손 안에 있는 것처럼 자신감이 넘쳤으나 막상 부딪치니 마음대로 되지 않아 답답할 뿐이다. 이럴 땐 가족과 함께 단결하는 것이 좋다. ㄱ·ㅈ·ㅂ성씨는 남쪽의 힘이 필요. 그곳에서 기를 보충하라.

▶돼지띠 = 쉽게 벌려다 힘에 부쳐 일이 꼬이는 건 노력이 부족한 탓으로 알라. 중요사항은 오전 중으로 처리할 것. 3·8·12월생 진실한 마음으로 사랑해야 만이 서로가 갈등이 없을 듯. 책임 있는 언행이 요구되는 시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