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콘스케치] 검색보다 지인추천이 신뢰성↑

SNS 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다면 한가지만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2~3가지 조합을 추천합니다.

최근 트렌드를 본다면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조합이 이상적입니다.

# 블로그

콘텐츠 생산, 창고형 매장의 역할을 합니다.

주로 검색을 통해 콘텐츠에 접근이 되기에 반응(Feedback)이 느린 편입니다. 동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1인 기업, 소상공인, 농업인에겐 정적인 홈페이지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콘텐츠를 홍보하는 쇼케이스, 카페, 광장의 역할을 합니다.

콘텐츠와 더불어 사람 그 자체가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과 스치고 지나는 공간이기에 적절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스피드(푸쉬)기능이 발달해서 콘텐츠가 빠르게 배달이 됩니다. 또한 반응(Feedback)이 빠른 편입니다.

# 카카오스토리

콘텐츠 편의점, 동네슈퍼라 할 수 있습니다.

특성상 반응(Feedback)이 제일 빠릅니다. 대체로 전화번호를 공유한 카카오톡친구가 주축이 되는 네트워크이기에 다른 SNS보다 추천(공유하기)의 효과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카카오스토리는 크기가 작기에 반응(Feedback)은 초스피드이지만 많은 콘텐츠를 보여주기엔 공간이 부족합니다.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의 조합

블로그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유통, 소비시키는 구조입니다.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검색을 통해 콘텐츠가 소비가 되는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기본적인 소비자를 늘려나가면 블로그의 레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에서 생산된 콘텐츠는 불특정다수에게 노출이 되는 것도 효과가 좋지만 나랑 연관이 있는 SNS친구들이 소비를 하면 입소문 효과가 있습니다.

검색보다는 지인추천이 신뢰성을 주기에 소비효과도 좋습니다.

/ http://falconsketch.tistory.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