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1 금요일 (음력 9월28일·신미)

▶쥐띠 = 하는 일이 분주하고 고달픔이 반복돼 득이 없다. 힘이 들지만 꾸준한 노력에 결실이 서서히 보이고 있구나. 7·8·9월생은 가까운 사람과 친목을 다지는 것이 좋다. 미래지향적인 직업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것이 좋겠다. 흰색이 힘. 북·서쪽이 길방향.

▶소띠 = 61년생 ㅂ·ㅊ·ㅍ성씨 자기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의 의견도 존중하는 자세를 가질 것. 사람은 지켜야 할 본분이 있다. 5·11·12월생은 허영을 버리고 자기 분수를 지켜야 목적을 달성하겠다. 토끼·말·닭띠의 조언이 도움될 듯. 검은색이 행운.

▶범띠 = 일에 내실을 기하는 것이 가정의 화목을 위해서도 좋을 듯. 2·7·11월생 남 일에 발 벗고 나서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성격이지만 그 일이 빛이 나지 않는다. ㄱ·ㅂ·ㅎ성씨 직장인은 금전유통에 차질이 생겨 어깨가 무거워질 듯. 행동에 신중하라.

▶토끼띠 =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2·6·8월생 욕심만 앞세우면 실패를 자초하는 격이니 친지나 가까운 쥐·닭·돼지띠에게 도움 청하라. 63년생 ㄱ·ㅂ·ㄹ성씨는 이성 간 언행 조심. 구설수 있고 손재수가 염려된다.

▶용띠 = 끈기 있게 참을성을 가지고 추진하면 좋은 결과 있을 듯. 과정보다 결과가 중요하다. 76년 4·8·12월생 모든 일을 성의 있게 처리함이 좋겠다. 남쪽 사람에게 의지하는 일은 성사 가능할 듯. ㅂ·ㅇ·ㅎ성씨는 가정에 더 신경 써야 할 때다.

▶뱀띠 = 날씨가 쌀쌀해졌다고 웅크리지 말고 활발한 마음을 가지면 만사가 뜻대로 이루어진다. 형제·자매간에도 인기를 한몸에 받을 운세. 애정적으로 ㄱ·ㅁ·ㅎ성씨 상대방의 마음을 못 잡아 방황하는 격. 이끌림보다 의사를 확실히 밝힐 것. 빨간색이 길.

▶말띠 =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가지 마라. 사업하는 사람은 가까운 사람으로 구설에 휘말리거나 손해 볼 우려가 있으니 매사에 세심한 신경을 기울여야 할 듯. 애정은 상대를 잡으려면 이해력과 희생이 따라야겠다. 4·8·12월생 나이 차이와 직업에 갈등.

▶양띠 = 깔끔하고 정직한 성품은 찬사를 받지만 때로는 성급한 성격 탓에 매사를 그르칠 수. 5·6·10월생 ㄱ·ㅇ·ㅊ성씨는 우월감에 큰일을 놓칠 수 있다. 동쪽 거래는 오늘 중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을 듯. 타박상 조심할 것.

▶원숭이띠 = 가족의 편안함을 도모하는 게 힘드니 소·토끼·닭띠에게 조언과 도움을 청하라. 자기 재주만 믿다가 행운을 놓칠까 우려되니 방심하지 말고 신중을 기하라. 현재의 위치를 지키는 것이 좋을 듯. ㄱ·ㅇ·ㅈ성씨 분별 있는 생각으로 자신을 지켜나갈 것.

▶닭띠 = 69년생 ㅂ·ㅈ·ㅎ성씨 일이 풀리지 않는다고 짜증 내지 말고 지혜롭게 대할 것. 동서로 분주하기만 하고 결실이 없도다. 1·2·5월생 알아주는 이 없다고 때로는 외롭겠지만 자기주장대로 임하면 때가 되면 인정받는 날이 있으리라. 오렌지색이 길조.

▶개띠 = 근면 성실한 것은 좋으나 때로는 당돌한 성격을 조심하는 것이 좋을 듯. 2·7·11월생 남 일에 지나치게 참견하지 마라. 시비가 빈번할 듯. 애정은 둘보다 하나로 만족할 것. ㄱ·ㄹ·ㅈ성씨에게 서운하게 하면 자신의 마음도 불편함을 알라. 북쪽에 투자는 길.

▶돼지띠 = 기회를 놓치지 말고 전진하면 결실을 크게 얻을 듯. 3·6·12월생 진실을 보이고 계획성 있는 처세를 보일 것. 일이 부진하다고 중도에 포기하면 뿌려놓은 것도 수확할 수 없다. 북쪽의 소·뱀·개띠가 도움 줄 듯. 투기는 삼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