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5일 화요일 (음력 10월3일·을해)

▶쥐띠 = 타인의 힘으로 무엇을 얻으려 하지 말고 60년생 ㄷ·ㅊ·ㅎ성씨 노력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2·9·11월생 구상한 일 동업은 피하라. 처음은 좋으나 끝내 금전문제로 의리 상할 듯. 72년생 애정은 욕심내지 말고 끈기로 임하면 그 사랑은 내 것이다.

▶소띠 = 흔들리는 마음 추스르고 정한 길을 굳건히 갈 때 마음과 몸이 안정되겠다. 61년생 ㄱ·ㅂ·ㅎ성씨 자존심이 땅에 떨어지니 감당하기 힘들구나. 본인 의사 표시를 분명히 하고 길을 다져라. 사랑은 받기보다는 베풀라. 아내의 충고는 약이며 마음을 열어라.

▶범띠 = 모든 것이 쉽게 이루어질 것 같으나 힘겨운 상태구나. 사람을 다루는데도 기술이 있는 법. 4·5·9월생 가끔은 나 자신을 돌아보고 상대의 푸념도 들어주며 해결책을 찾아라. 사랑에 울고 있는 자 있음을 기억하고 처신을 잘할 것. 녹색이 길조.

▶토끼띠 = ㄱ·ㄴ·ㅎ성씨에게 너무 집착하지 마라. 실망이 크면 모든 것 잃게 될지 모른다. 2·7·11월생 자기 본분을 먼저 생각할 것. ㅂ·ㅇ·ㅈ성씨 사업적으로 처음에는 잘 진행되는 것 같았으나 날이 갈수록 결실이 없다. 돼지·닭·원숭이띠와 상의하면 길.

▶용띠 = 참견이 너무 많으면 불화가 많을 듯. ㄹ·ㅅ·ㅎ성씨 작은 일은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면서 인내심을 가져라. 토끼·양·닭띠 금전이 풍년일 수. 4·5·6월생 데이트는 남쪽이 길하며 적색 의상이 길하다.

▶뱀띠 = 어렵고 힘든 시련은 누구에게나 한 번쯤 있기 마련이다. 53년 2·8·10월생 지나간 일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 사소한 일로 언성을 높이고 다툴 때가 있으니 ㅇ·ㅈ·ㅎ성씨 특히 언행 조심하고 금전거래 삼갈 것.

▶말띠 = 66년생 생각대로만 잘된다면 무슨 걱정 있겠는가. 8·9·10월생 욕심을 버린다면 모든 것을 얻게 된다. 참선하는 기분으로 말 한마디라도 조심할 것. ㄴ·ㅇ·ㄷ성씨 변동하지 말고 현재 하는 일 신경 쓰면 길할 듯. 의류·화학·보험업 길.

▶양띠 =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지 말고 주위를 재점검할 것. 실속 없이 남 좋은 일 시키게 되는 꼴. 1·2·7월생 시비를 조심하고 덕을 쌓는 데 노력할 것. 문서관계나 묶여 있는 금전관계는 지연되겠다. 북·서쪽에 ㄱ·ㅇ·ㅍ성씨가 도움될 듯.

▶원숭이띠 = 68년생 여성은 윗사람과 불화로 다소 언쟁이 있으나 끈질긴 인내로 견딘다면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다. 6·11·12월생 편안한 마음이 곧 천국이니 고민에 사로잡히지 말 것. 신병이 우려되니 취미생활이나 산책을 즐겨라. 과음 삼가.

▶닭띠 = 욕심보다는 다소 손해를 보더라도 지혜롭게 해결하는 것이 좋다. 애정도 사랑표현을 확실히 할 것. 69년 7·8·12월생 자신을 위해서 기쁘게 살아라. ㄱ·ㅊ·ㅍ성씨 상대에게 관심 줄 때 가정에 웃음 꽃 피울 듯.

▶개띠 = 오늘은 돈거래나 물건 사고파는데 착각할 염려가 있다. 5·7·9월생 오늘 해결해야 할 일이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어긋나게 될 듯하니 1·2·11월생과 의논을 하면 좋을 듯. 매사 확인하고 진행.

▶돼지띠 = 참고 기다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는 법. 현재 위치에서 얻으려고만 말고 가정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것이 좋다. ㅅ·ㅊ·ㅂ성씨는 마음의 문을 열고 가족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라. 동·남쪽 길향.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