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 항공영상·사진 공개…개발현황 궁금증 해소

하늘에서 내려다본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의 모습은 어떨까.

세종시가 지난 2개월간 촬영한 풀HD 고화질 무인 항공영상과 사진을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최근 공개했다.

풀HD(Full High Definition)는 화소수가 1920×1080 이상인 화질로 1초 동안 60프레임을 재생하는 것으로 SD(일반화질) TV에 비해서는 4배, 고화질 HD(고화질) TV에 비해 2배의 화질을 갖추고 있다.

이 자료는 예정지역 1·2·3생활권, 세종호수공원과 주요 관광지 모습 등으로 공개 후 세종시 공식블로그와 포탈 커뮤니티 세종시닷컴 등에 ▶정말 감동이네요 ▶뭐라 표현을 못하겠네 ▶행복이 저절로 올 것 같아요라는 댓글이 이어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8일부터 ▲조치원 구도심 ▲영평사 구절초 축제 ▲합강오토캠핑장 등의 고화질 영상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신동학 공보관은 "세계적인 명품도시 건설과정을 영상 기록물로 보존하고, 세종시 개발과정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항공촬영 작업을 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항공영상과 사진을 촬영, 공개하며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