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8일 금요일 (음력 10월6일·무인)

▶ 쥐띠
마음 속 깊이 사모하는 자세로 상대를 대하라. 자신이 잘못한 것을 알면서도 자존심 때문에 상대를 이기려고 들면 결과는 뻔하다. 감정을 스스로 억제해야 말다툼을 피할 수 있다.

▶ 소띠
모든 일엔 순서가 있기 마련. 나의 처지와 맞지 않는 행동은 허영심만 키운다. ㅅ·ㅁ·ㅎ성씨 후회하면서 차 떠나고 손드는 격.

▶ 범띠
임무를 성실히 하면서 내실을 기하는 시기. 남의 말에 솔깃해서 흔들리면 낭패다. 내 모든 것을 털어 버리고 화합해야 한다. 2·6·9월생 남에게만 관심을 보이지 말고 가정에 충실하라.

▶토끼띠
직장에서 중책을 맡게 돼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생긴다. 상사에게 인정도 받고 승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듯. 사업가는 가까운 사람에게 자문을 구하는 게 혼자서 해결하는 것보다 낫다. 서북쪽 길조.

▶용띠
혼자서만 공을 인정받으려는 태도는 안 좋은 결과를 낳는다. 업무가 많고 마음은 급하지만 좋은 일이 생긴다. 동업자의 재능과 실력을 활용하고 남쪽사람과 상의하라. 성과 있을 듯.

▶뱀띠
안 좋은 일은 한꺼번에 오지만 때가 지나면 호전되는 법. 무슨 일이든 욕심을 내면 봉변을 당한다. ㄱ·ㄹ·ㅇ성씨 가족과 함께 여행을 하면서 안정을 찾아라.

▶ 말띠
벌려 놓은 일은 시간이 해결한다. 투기 행위는 결과적으로 영원한 파산으로 이어진다. 혼자서 끙끙 앓지 말고 친지의 자문을 받는 게 좋을 듯. 1·6·9월생 자신을 잃어버리지 말고 지킬 때다.

▶양띠
아무리 회사문제라도 직장사람보다는 가족에게 속마음을 털어 놓고 협조를 구해야 좋다. 목적 없이 길을 가는 사람마냥 동서로 분주하고 일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1·7·12월생 애정표현은 진실하게 해야 한다.

▶ 원숭이띠
부모님께 공경하는 마음으로 가족에겐 애정을 쏟아라. 가족문제로 신경 쓸 일이 생기니 늦기 전에 마음을 전하는 게 좋을 듯. 4·5·8월생 혼자만 고독한 줄 안다. 떨쳐버리고 자신감으로 대처하라.

▶ 닭띠
서로 헤어질 것처럼 싸우고 나면 스스로의 길을 알게 된다. 인간관계에 어찌 좋은 일만 기대할 수 있는가. 하지만 인위적으로 좋은 계기를 구한다면 그 답은 백전백패다. 거짓된 언행만은 용서 받지 못한다.

▶ 개띠
둘은 사랑하지만 부모의 반대때문에 흔들리는 마음은 잡을 길 없다. 서로가 사랑하기 때문에 만나 살지만 왠지 떠나가는 것을 잡을 수가 없다. ㅅ·ㅊ·성씨 인내하면서 화합함이 좋을 듯.

▶돼지띠
가정이 안정돼야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 이중적 행동은 불신을 부르고 가정의 화목한 분위기도 깨지고 만다. 남녀관계를 확실히 구분해야 한다. ㄱ·ㅁ·ㅇ성씨 사업은 원만히 해결 될 듯.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