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9일 토요일 (음력 10월7일·기묘)

▶ 쥐띠
일이 잘 풀리면서 직장에서의 지위도 함께 상승한다. 사업가는 독불장군의 태도를 버리고 가까운 사람의 자문을 받아라. 3·5·8월생 자신이 뿌린 것에 책임을 져라.

▶ 소띠
희망적인 미래가 온다. 두드리면 열린다.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말이다. 운명을 역행 할 수는 없지만 노력 여하에 따라서 길은 열린다. ㄱ·ㅊ·ㅇ성씨 일에 자신감을 가져라.

▶ 범띠
짜증만 내지 말고 하는 일에 의욕을 갖고 덤벼라. 근성이 있어야 한다. 2·7·11 건강보다 돈에 욕심이 많다면 어리석은 행동이다. 가정에 애착을 갖고 마음을 다스릴 것.

▶토끼띠
보증이나 금전거래에 신중하라. 사랑은 조건 없이 하라. 권태가 오고 싫증이 나더라도 상대에게 충실해야 인격이 완성된다.

▶용띠
자기 일에 완전히 만족하는 사람은 없다. 다른 걸 동경하면서 두리번 거리면 삶이 순탄치 못하다. ㄱ·ㅂ·ㅎ성씨 다시한번 검토해서 해를 면하라.

▶뱀띠
모든 문제는 자신이 직접 책임져야한다. 침착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기는 법. 호랑이 굴에 잡혀가도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된다는 말을 기억하라. 모든게 내 탓이라 여기고 남 탓은 하지 말 것. 지혜롭게 대처하라.

▶ 말띠
잎이 무성하면 여름이요 낙엽이지면 가을임을 알지만 자신의 위치가 지금 인생 행로 어느 시점인지 모른다. 기회는 잡으라고 있는 것. 기회가 온다면 잡아라. ㅅ·ㅇ·ㅂ성씨 투자 하면 손해를 보니 신중하라.

▶양띠
시작은 어려워도 인내로 밀어붙이면 희망이 생긴다. 해운·중계·건축업을 하는 사람은 소득이 있을 듯. ㅂ·ㅊ·ㅇ성씨 사랑하는 사람과의 불화로 언쟁이 심하겠다.

▶ 원숭이띠
이기심을 버리고 마음 속에 응어리는 풀어라. 남을 원망하기 전에 본인의 결점을 먼저 반성해야 발전한다. 가정은 중요한 것. 사회생활의 기본이 되는 단위를 중시해야 흔들림 없는 삶이 된다.

▶ 닭띠
지금은 용기가 필요한 때다. 과거는 모두 잊고 미래를 위해 뛰어라.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 여성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다. 2·8·12월생 현실의 답답함을 참으면 인생의 참 맛을 알게 될 듯.

▶ 개띠
가정에 충실하지 않으면 어려움이 닥친다. 말을 타는 사람은 고삐를 잘 잡아야 말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3·8·12월생 남이 보기에 행복해 보이는 가정이 아니라 진심이 담긴 따뜻한 가정을 만들라.

▶돼지띠
사업은 시작만 하면 성과가 있다. 본인의 섬세한 성격이 주위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사랑엔 왠지 자신이 없다. 상대방의 마음을 못 잡아 방황한다. 1·7·10월생 투기는 절대 삼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