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13일 수요일 (음력 10월11일·계미)

▶ 쥐띠

부부 금실을 점차 키워 가면 재물은 저절로 따라온다. 호화롭게 사는 것 보다는 따뜻한 정을 주고받는 것이 인생에 있어 더 부가가치가 높다. ㅅ·ㅂ·ㅁ성씨의 3·7·9월생은 금전으로 인해 고통이 따르겠다.

▶ 소띠

사랑하는 사람과 사귀다가 갑자기 멀어지는 이치를 알아야 한다. 언행을 조심하고 자기수양에 힘써야 할 때. 상사의 총애에 마음이 들뜨더라도 자만에 빠지지 마라. ㄱ·ㅊ·ㅇ성씨 서두르지 말고 겸손하라.

▶ 범띠

여자 돈은 쓰지 마. 구설수가 있고 가정불화의 원인이 되겠다. 경제적으로 어렵더라도 경솔한 처사는 금물. 그 돈을 갚지 않으면 더 큰 것을 잃게 되고 후회의 눈물 흘릴 듯. 남의 말을 귀담아들어라 3·5·9월생 주의.

▶토끼띠

한 번에 두세 가지를 생각하면 본인을 지치게 할 뿐이다. 땀의 결실만 기대하고 그 이상은 탐하지 마라. 돌다리도 두드리면서 건너야 하는 시기로서 침착하게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하라.

▶용띠

타산지석이란 말을 명심하라. 지금은 자신의 충성심이 보이지 않으나 주변 사람들에 의해서 빛을 발하게 된다. 내 일이 아니라고 가볍게 여겨서는 손해가 크다. 4·8·11월생 득이 없는 일로 항상 분주하구나. 그러나 나중에 좋은 일이 있겠다.

▶뱀띠

사업은 시작만 하면 성취할 운이다. 본인의 섬세한 성격이 일에 여실히 드러나 주위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다. 2·7·9월생 사랑엔 왠지 자신이 없어 상대방의 마음을 못 잡아 방황하는 격. 모험이나 투기는 절대로 삼가.

▶ 말띠

좋은 기회를 놓치면 매번 허황한 꿈만 꾸게 된다. 기회는 기약 없이 온다. 서로 잘해보기로 한 것을 망각하고 약속이행을 못 하면 결국 불신만 받게 됨을 알라. 5·7·8월생 처신을 바르게 해야 한다.

▶ 양띠

과거의 고난을 거울삼아 현실에 충실하는 것이 현명한 사람이 사는 법. 고난을 헤쳐 온 끈질긴 근성으로 매사에 임한다면 삶의 어려움도 스스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1·6·9월생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성실하게 사는 것이 최선임을 알라.

▶ 원숭이띠

산 넘어 산이 있듯이 뜻이 있으면 길도 있다. 마음먹은 일이 지연된다고 초조해하지 마라. 동북쪽에 귀인을 만나 새로운 기반을 만들어야 할 때. 지성이면 감천이란 말을 명심하고 좌절을 극복하는 힘을 키워야 할 때.

▶ 닭띠

자신 있게 삶을 살아라. 긍지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어떤 것도 불가능한 일이 없다. 애정이 있는 상대에게 사랑 표현이 필요한시기. 2·8·9월생 사랑하는 사람 울리지 마라.

▶ 개띠

본인 스스로 아무리 잘났다고 생각한 들 다른 사람이 인정해 주지 않으면 자만에 빠지는 것밖에 되지 않으니 마음을 다스려라. 1·7·11월생은 남녀문제를 확실히 해야 한다. 구설로 인하여 자신의 자리가 위태로울 듯.

▶ 돼지띠

자신의 단점을 빨리 인식하고 가족들에게 걱정을 끼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내연의 관계가 있다면 빨리 정리하는 것이 상책임을 알라. ㅂ·ㅊ·ㅇ성씨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고 가정을 돌볼 때 사업도 대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