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16일 (음력 10월14일·병술)

▶ 쥐띠
시작은 어려웠으나 5·9·12월생은 좋은 결과를 얻는다. 중개업이나 건축업을 하는 사람은 소득이 있겠고 귀인이 돕는 운수다. ㅂ·ㅅ·ㅊ 성씨는 애정 문제에 자신을 갖고 상대에게 다가가라. 공직자는 책임 완수하는 날. 남의 치다꺼리는 좌우로 적당히.

▶ 소띠
투기는 불길하니 1·3·7·8월생은 투자도 적당히 해야지 욕심내면 낭패 보는 격. 73년생 ㄱ·ㅂ·ㅈ 성씨는 사람은 서로가 무한히 노력할 때 인간관계도 아름다울 수 있음을 알라. 함께 어려운 점을 극복해 나갈 때 서로 이해하게 되고 우정도 쌓을 수 있다.

▶ 범띠
매사 좀 더 적극성을 발휘해 일을 처리할 때다. 3·7·10·12월생은 어려움을 혼자만 안고 상심하지 말 것. 북·동쪽 ㅁ·ㅍ 성씨와 의논할 것. ㄴ·ㅈ·ㅎ 성씨는 애정도 금전도 눈치싸움 하는 격. 어려움이 쌓이고 쌓이는 운이구나.

▶ 토끼띠
기혼여성 2·6·8·10월생은 자녀의 건강에 신경 써야겠다. 답답한 마음 가눌 길 없더라도 어머니에게 의지하면 무거운 마음을 달랠 수 있다. ㄷ·ㅇ·ㅈ 성씨는 북·동쪽 양·돼지띠가 귀인이니 그를 꼭 잡을 것. 앞으로 살면서 여러 가지로 당신에게 힘이 될 사람이다.

▶ 용띠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면은 강하나 2·4·8·11월생은 자신감이 약해져 울상이구나. 일에 있어 본인은 항상 외롭고 쓸쓸하다고만 느낀다. 지금 당신은 변화된 모습으로 쥐·양띠에 도움을 청해야 한다. 자업자득이니 상대의 불평은 당연한 일.

▶ 뱀띠
6·8·9·11월생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개·돼지띠에 아부하지 말 것. 상대도 그 마음을 꿰뚫어 보고 있다. 상대에게 진심으로 다가갈 때 그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ㄱ·ㅅ·ㅎ 성씨는 문서·인감 취급을 신중하게 하라. 북·동쪽이 길하다.

▶ 말띠
2·10·11·12월생은 남자다우면서도 때로는 섬세해 리더로써 뛰어난 역할을 한다. 공동사업체나 협동사업에서 추대받는 일이 생기겠다. 단, 서두르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니 주의할 것. ㅁ·ㅂ·ㅍ 성씨는 해양·수산 등 물과 관련된 일을 하면 좋다.

▶ 양띠
후배에게 뺨 맞은 격인 2·4·11·12월생은 분통이 터져 오늘은 불면증에 시달릴 듯. 상대를 탓하기 전에 왜 그런 수모를 당하게 되었는지 원인부터 파악 할 것. ㄴ·ㄷ·ㅎ 성씨는 우유부단함 때문에 남에게 속기 쉬우니 주의. 경마 오락은 절대 손대지 말라.

▶ 원숭이띠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는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운이며 지나친 간섭보다 세심한 사랑으로 관심을 보여라. ㄱ·ㅅ·ㅎ 성씨는 5월과 8월생 자녀를 대화로 감싸주는 게 좋겠다. 동·북쪽 친구를 살펴보는 것이 이로울 듯. 10·11·12월생은 파란색 피할 것.

▶ 닭띠
경제적 또는 정신적으로 시련의 고비를 넘길 운. 1·3·6·8월생은 좌절하지 말고 운명과 부딪쳐라. 당신의 용기 있는 행동이 어려운 시기를 무사히 통과할 수 있게 돕는다. ㄱ·ㅅ·ㅂ·ㅊ 성씨 건강은 척추·류마티스 등을 조심할 것. 파란색 옷이 힘주는 격.

▶ 개띠
갈 길이 멀다고 6·7·8·9월생은 스스로 포기하지 마라. 아직 운이 들어오는 시기가 아니니 좀 더 인내할 것. ㅁ·ㅂ·ㅍ 성씨는 투기만은 삼가라. 계속 진행하면 본전도 찾기 힘들 수. 58년생은 지나친 신경은 건강을 해치니 주의. 노란색은 피하라.

▶ 돼지띠
우연한 농담이 진담이 돼 상대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다. 2·4·9·12월생은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말에 신경 써라. 직장인 ㄱ·ㅅ·ㅎ 성씨는 더 좋은 대우를 받겠다고 이제까지 몸담고 있던 곳을 떠나면 후회만 남는 격. 언행 조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