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23일 토요일 (음력 10월21일·계사)

▶ 쥐띠
마음이 답답하지만 누구한테 하소연할 수 없어 혼자서 애태우는 외기러기 신세이다. 부부가 화합해서 서로 위로하는 것이 가정을 위하는 길임을 알라. ㄱ·ㅂ·ㅎ성씨 애정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며 새롭게 출발할 때.

▶ 소띠
직장인은 업무에 시달리고 사업하는 사람은 고전하니 심신이 고달프다. 1·6·10월생 받을 것도 있지만 줄 것도 많아 한숨 뿐이구나. 건강을 생각하여 주말에는 가까운 곳에 산책이라도 하면서 사랑을 재확인하라.

▶ 범띠
동업자 사이에 작은 이해관계로 불화가 생긴다. 욕심을 너무 부리지 말고 앞날의 더 큰 것을 위해 인내하는 것이 화를 면하는 길이다. ㄱ·ㅂ·ㅈ성씨는 북쪽에 있는 사람이 기다리고 있으니 함꼐 상의하라.

▶ 토끼띠
직장에서 기분 좋은 날이다. 예상치 않던 칭찬도 받겠다.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라도 한다면 상쾌한 오후 시간이 되겠다. 1·2·5월생 스트레스도 풀고 애인과 여행이라도 한다면 매우 길하겠다.

▶ 용띠
상사를 무시하면 자신도 존경 받지 못한다. 자만심은 금물이니 겸손한 태도로 자기 일에 충실하라다. 계획한 일에 차질이 생길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차차 원만히 풀리니 현재의 난관을 극복하라.

▶ 뱀띠
성급한 성격이 일을 그르칠 염려가 있다. 차근차근 침착하게 처리하라. 오랜만에 여행을 하게 되니 들뜨더라도 억제해야 긴 시간 즐거움을 만끽하게 된다. ㅁ·ㅂ·ㅎ성씨 동·남쪽이 길함.

▶ 말띠
생각으로만 시작하던 일을 이제 실천하려고 하니 가슴이 뛰는구나. 용기가 필요할 때다. 하면 된다는 자신을 갖고 하라. 처음에 만난 그때를 생각하며 새로운 각오로 사랑에 도전할 때다. 4·5·6월생 남쪽에서 도움줄 사람 있을 듯.

▶ 양띠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은 남도 싫다는 걸 알아야 한다. 어려울수록 협동 하는 것이 덕을 쌓는 일임을 알아라. 현 생활이 짜증이 나더라도 1·5·9월생 마음을 넓게 갖고 새로운 변화를 가져라. 푸른색 옷이 길조.

▶ 원숭이띠
어렵고 힘든 시련은 누구에게나 한번쯤 있기 마련이다. 때로는 대수롭지 않은 일로 언행을 높이며 다툴 때도 있다. 2·8·10월생 금전거래는 하지마라. 친척 간에 마음 상할 일 있을 듯. 서로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좋겠다.

▶ 닭띠
어려웠던 일들이 해소되고 희망이 보이니 더 노력하면 좋은 결실이 있다. 좌절하지 말고 전진한다면 대성할 운. 애정으로는 갈등이 있겠으니 대화로 풀어감이 좋다. ㄱ·ㄹ·ㅎ성씨 받으려고만 말고 베풀어라.

▶ 개띠
주변에 믿었던 사람들이 하나둘씩 떠나갈 운이다. 그동안 덕을 베풀었으니 5·7·9월생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떠나보낸다면 미래에 웃음으로 다시 만날 수 있다. 지나간 일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

▶ 돼지띠
길이 두 곳에 있으니 방황하기 보다는 하나를 선택하는 결단이 필요하다. 남의 도움을 받기 보다는 자신이 결정함이 좋을 듯. ㄱ·ㅈ·ㅇ성씨는 불륜에 마음·육체 모두 불편하구나. 서서히 자기 사랑을 찾아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