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29일 금요일 (음력 10월27일·기해)

▶쥐띠=현재는 답답하더라도 점차 모든 일이 잘 풀릴 운. 실력을 한껏 발휘해서 자기 위치를 확보해야겠다. 슬프다. 짝사랑을 하는구나. 서북쪽 길하고 7·8·9월생 백색·검정색 입어라. 등산객은 산길 조심할 것.

▶소띠=성실하게 일하는 것에 대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때가 드디어 왔다. 하지만 끝까지 겸손하라. 자만은 일을 망친다. 잘 지은 딸 농사 열 아들 안 부러운 법이다. 3월생은 부부간 불만을 갖는 건 절대 금물이다.

▶범띠=의연한 자세로 역경을 이겨내고 그 과정에서 원하는 바를 성취할 때 큰 득이 있을 것이다. 신념을 굽히지 말고 내일을 위해 더 많은 노력할 때다. 지금 달콤한 것은 독이요 따끔한 충고는 보약이다. ㅂ·ㅊ·ㅇ성씨 부부 화합의 날.

▶토끼띠=매사가 순탄한데 왜 무모한 일을 하려 하느냐. 쓸데없는 일을 시작하면 반드시 손해를 본다. 애정은 성급하게 굴면 되는 것도 안된다. 상대를 달래는 마음이 필요하다. 불륜은 일생동안 후회할 일을 만드니 정리함이 좋을 듯. 5·7·9월생 유혹에 빠질 우려 있다.

▶용띠=새롭게 세운 계획이 좋은 결과를 만들 듯. 더 전진하라. 비가 온 후에 땅이 굳어지듯 이제는 흔들림 없이 잘 될 것이다. 2·8·12월생 유혹은 멀리하라. 돌이킬 수 없는 일 생길 수. 범·돼지·닭띠를 가까이하지 말 것. 언쟁으로 다툼 일어날 것.

▶뱀띠=거북이가 토끼를 따라잡은 것처럼 끊임 없이 노력하면 최상의 길이 보인다. 매사에 느긋한 자세로 참고 정진하라. 뭔가 잊은 듯한 속마음이 드는 것은 과한 욕심 때문이다. 여행이라도 떠나봄이 어떨지. ㅁ·ㅂ·ㅇ성씨 금전관계로 언쟁 있을 듯.

▶말띠=아무도 몰라준다고 낙심하지 마라. 때가 되면 알아줄 날 있을 것이다. 여인의 도움으로 귀인을 만날 수. 5·7·11월생은 이사나 변동하는 것 착수하라. 금전관계는 이제껏 재미 보던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꼴. 그러나 기다리면 회복될 수.

▶양띠=새가 둥지를 떠나 방황하는 격. 약간의 고전을 면치 못하더라도 희망을 가져라. 빛이 보인다. 애정은 사랑하는 사람을 가까이 두고 고민하는 격. 길이 아니면 단념하는 것이 서로 위하는 일이다. ㅂ·ㅅ·ㅎ성씨 금전으로 고민할 수.

▶원숭이띠=이성을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챙기려고 하면 재앙을 부른다. 양·용·범띠가 원망할 수 있으니 뒤처리 잘 할 것. 중상모략을 지혜롭게 피해감이 좋겠다. 뒷말은 금물이다. 함께 사는 이의 고통을 알아야 할 때. ㅂ·ㅁ·ㅎ성씨 남을 생각하는 아량을 베풀라.

▶닭띠=얻은 것이 조금 있다 하여 방심하는 건 금물이다. 더 큰 것을 위해 더 많은 절제가 필요하다. 특히 60년생 2·3·6월생은 애정 갈등과 직업변동으로 마음이 많이 흔들린다. 부모·친지간에 눈치 싸움으로 하루 종일 피곤한 날이구나.

▶개띠=두 가지 일을 놓고서 결정을 못 하고 고심하는 격. 자신의 앞길은 자신이 알아서 결정하라. 시간은 금이다. 현재 놀 수도 일할 수도 없는 답답한 심정이구나. ㅇ·ㅅ·ㅊ성씨는 사랑을 받지도 또한 주지도 못하는 성격을 고쳐라.

▶돼지띠=탐욕이 지나치면 자기최면에 빠져 오만불손해진다. 자신을 돌아보고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한 번쯤은 깨달아야 할 때이다. 우연히 만난 이성으로 인해 속앓이를 할 수이니 이성과의 만남은 신중하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