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30일 토요일 (음력 10월28일·경자, 무역의날)

▶쥐띠=보아도 못 본 듯하라. 너무 참견이 많으면 불화가 있다. 넓은 아량으로 이해력을 길러야 할 때. 연예계나 연구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소원을 이루는 행운의 날. 1·3·9월생 남녀관계로 마음고생 하겠으니 신중히 판단하라.

▶소띠=어제는 고달팠지만 오늘은 웃음꽃을 피운다. 참고 기다렸던 보람이 있겠지만 또 다른 걱정거리에 휩싸인다. 자기 것이 아니면 생각하지도 마라. 사업 욕심이 필요할 때며 투자 또한 길하다. 6·7·9월생 사랑 때문에 우는 날.

▶범띠=오늘은 근신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 부부간의 다툼이 직장 일에까지 지장이 주겠으니 3·5·12월생 조심할 것. 큰일은 내일로 미뤄라. ㅇ·ㅂ·ㅅ성씨는 반대로 행운이 도래하니 추진하는 일 적극성을 가져라.

▶토끼띠=인생은 누구나 연습과정이 없다. 인생은 태어나면서부터 자신이 개척하고 터득해 나가야 할 크나큰 과제임에 틀림없다. 삶이 어렵고 힘들다고 부모님을 원망한들 문제는 안 풀리고 마음만 상할 뿐이다. ㄱ·ㄴ·ㅎ성씨 애정에는 갈등이 있다.

▶용띠=사람들은 아무리 어려운 일일지라도 겁내지 않고 혼자서 해내는 대단한 용기도 있지만 때로는 좌절하며 절망에 빠질 때가 있다. 2·8·11월생은 자기발전을 위해서라도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것이 자신을 위하는 길임.

▶뱀띠=자신의 욕심만 부리지 말고 신용을 높이는 것이 우선이다. 시간이 흐르면 신용이 큰 재산이라는 걸 알게 될 것이다. 작은 것에 집착하면 큰 것을 놓치는 결과를 낳는다. 가정에도 신경 써라 한 눈 팔다간 후회가 클 듯. 2·7·10월생 자식걱정 있겠다.

▶말띠=어떤 일이든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씨를 뿌리지 않은 사람은 수확을 할 수가 없다. 차분한 자세로 가정을 지키며, 허황된 마음을 바로 잡는다면 모든 일이 잘 풀린다. 2·9·11월생 낙심뿐이구나. 자존심을 버려야 할 때.

▶양띠=경기가 침체 상태지만 그래도 당신의 수입이 짭짤하다. 쇠붙이를 다루는 직종이나 소리 나는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은 직업 변동을 삼가야 할 시기임. 서·북쪽 일을 신중히 검토해서 1·9·12월생 동태를 살피는게 좋겠다.

▶ 원숭이띠=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하면 좋은 성과 있겠다. 상대를 의심하는 것은 미워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자존심이 좀 상하는 일이 있더라도 확실한 자기 사람으로 만드는게 중요함. 용·범·양띠에게 신경 써라 투자는 길하다.

▶닭띠 =참을성 있고 인정도 많지만 인덕이 없는게 탈. 예기치 않던 일로 멀리 갈 일이 있을 듯. 동쪽으로 가는 건 괜찮으나 다른 방향에는 일이 꼬인다. 토지에 손을 대면 무너지는 소리가 나니 삼가라. 학원 경영인은 빛이 보이는구나.

▶개띠=마음대로 모든 것이 안 된다고 낙심하지 말 것. 때가 왔으니 희망이 보인다. 열심히 노력하면 명예도 얻을 수. 친할수록 금전거래 멀리하라. ㄱ·ㄴ·ㅊ성씨 애정에는 흔들리는 마음뿐이니 답답할 뿐이다. 여행을 떠나봄이 어떨까.

▶돼지띠=부부간 말다툼에 형제는 눈치가 보일 듯하니 눈길로만 말을 하라. 친척의 도움으로 오늘 사업은 행운이 있을 수. 1·4·12월생은 조심. 관재수가 따를듯하니 오늘하루 근신 요.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