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1일 일요일 (음력 10월29일·신축)

▶쥐띠=자신의 능력만으로는 힘들다.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다. 인기 있을 때 겸손함으로 자리를 확보하고 먼 미래를 지향하라. 딸보다 아들이 중요함을 아는 그대의 마음을 하늘이 안다. 득남. ㄴ·ㅊ·ㅎ성씨 밤길 운전조심.

▶소띠=최선을 다하고 나서 나타나는 결과는 겸허하게 받아 들여야 한다. 아랫사람에게도 대우를 소홀히 하지 마라. 낮과 밤의 변화는 흑백의 차이다. 휴가철에 있었던 일은 좋은 방향으로 돌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임하라.

▶ 범띠=자신을 학대하는 건 가정을 버리는 것과 같다. 오늘의 고난은 내일의 기쁨이 될 수 있으니 노력하는 자만이 결국 승리자로 우뚝 선다. 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성공의 보증수표가 될 것이다. 유혹의 손길은 피하고 집에서 쉬어라.

▶토끼끼=모든 것은 마음으로부터 오는 법. 잡념을 버리고 주어진 일에 충실 하라. 허욕을 부린다면 함정에 빠진다. 입에 넣는 것은 깨끗하나 나오는 것은 더럽다. 하지마라. 그게 바로 당신이다. 지나친 모략은 삼가.

▶용띠=새로운 사업이 순조롭게 풀리고 있으니 더욱더 내실을 기하라.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는 격이 없는 것이니 자존심을 버리고 상대함이 좋겠다. 1·4·9월생 목마른 시기에 물소리가 들리니 도움주면 받고 베풀라.

▶뱀띠=가까운 사람일수록 예의를 지키고 존경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말과 행동이 일치해야 신뢰를 받을 수 있음을 알라. ㄴ·ㅍ·ㅎ성씨 지나친 신경은 건강에 해롭다. 음식엔 각별히 조심할 것. 산 너머 산이 있어 힘에 겹지만 도착지가 보이는 운.

▶말띠=매사에 서둘지 말고 만전을 기하는 것이 좋을 듯. 포부만으로는 성취할 수 없는게 현실이다. 각고의 노력이 필요함을 알라. 먼 길 떠날 때 차 속도는 반으로 줄이고 형제나 부모님과 협력하라. 오락은 삼가라.

▶양띠=생각도 많고 고집이 세니 하고자 하는 일은 끝을 보고야 마는 성격이다. 지나치게 확장만 하지 않는다면 순탄하다. 자식에 대한 걱정은 하지 마라. 자신이 알아서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입장을 취하는게 오히려 좋을 듯.

▶원숭이띠=그동안 침체됐던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소자본으로도 큰 소득을 얻을 수. 믿는 사람은 믿는 것 만큼 당신에게 덕을 줄 것이다. 고마움을 모르는 사람보다 아는 사람이 아직은 많은 세상이니 희망을 갖자.

▶닭띠=급한 마음 갖지 말고 모든 일에 인내가 필요할 때다. 상대가 자신의 마음을 모른다고 자존심마저 버리면서까지 따르지 마라. ㄱ·ㅅ·ㅂ성씨의 일은 마음을 넓게 갖고 잊어라. 3·7·9월생 진퇴양난 격. 조급히 생각 말고 차근차근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

▶개띠=남의 일에 말려들어서 책임질 일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젊음도 한 때 사랑도 한 때 라지만 분수를 지키고 가정만을 생각하라. 분별없이 저질러 놓은 것 지혜롭게 대처함이 좋을 듯. 2·7·9월생 자기의 건강 본인이 체크하라.

▶돼지띠=밖에서는 인정도 받고 능력도 있으나 가정일은 전혀 신경을 안 쓰니 불화만 생길 뿐이다. 본인의 의무가 무엇인가. 가정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할 때다. ㅁ·ㅂ·ㅊ성씨 특히 자녀문제를 신경써라. 힘겹지만 부딪치는게 상책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