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8일 일요일 (음력 11월6일·무신)

▶쥐띠 = 참고 기다린 보람이 있겠으니 미래를 위해 한층 더 노력함이 좋을 듯. 어제의 고달팠던 일들이 해결되니 가정이 화기애애하겠다. ㅅ·ㅁ·ㅎ성씨 큰 욕심을 부리지마라. 태양은 서서히 떠오르고 있다.

▶소띠 = 부부가 서로 화합하고 아껴주며 희생하는 일에는 진심이 담겨야 한다. 가정은 혼자서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닌 만큼 양보의 미덕을 지킬 것. 1·4·9월생은 자신을 지켜라. 너 자신을 알라.

▶범띠 = 행복은 혼자서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다. 3·7·12월생은 상대의 일방적인 생각으로 자신이 괴로움을 당하게 되더라도 슬기롭게 대처하라. 심성이 착하고 곱다 해도 인정받지 못하면 진정한 사랑을 이룰 수 없는게 아닌가.

▶토끼띠 = 끈기와 참을성을 가지고 일을 추진하면 좋은 결과 있겠으나 하고야 말겠다는 집념이 부족하다. 과정이야 어떠하든 결과가 중요함을 알라. 1·6·9월생 분수에 맞지 않는 애정문제는 지탄받을 수 밖에 없겠다. 행동을 조심할 것.

▶용띠 = 시도는 하고 있지만 이정표 없는 곳에서 방황하는 격. 자만심은 흉을 몰고 온다. 윗사람을 예의로 대하면 앞길 또한 밝을 듯. 자신을 너무나 내세우지 말고 언행 조심하라. 2·9·11월생 투자하면 하는 만큼 들어온다.

▶뱀띠 = 사람과 일은 연결돼 있으니 상부상조하면 안 되는 일이 없겠다. 매사가 순조로워 하는 일들이 서서히 결실을 거두고 희열로 변하는구나. 겸손한 자세를 가지고 서두르지만 않으면 대길. 미색이 행운의 색.

▶말띠 = 한 곳에 마음을 두지 못하고 흐트러진다면 1·4·9월생은 반성하고 근신하라. 본분을 지키지 못하는 방종은 지탄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떠올려야 할 때. 금전으로 고통을 당한 날이 얼마나 되었는지 다시 생각하며 망각에 늪에서 벗어나야 할 때다.

▶양띠 = 모든 일에 마음을 비워라. 웬만한 일들은 보아도 못 본 듯이 넘겨야 피곤하지 않다. 참견이 많으면 비난을 면치 못할 듯. 사랑하는 사람을 잡으려면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는 마음 자세가 우선임을 알아야 할 때다.

▶원숭이띠 = 주위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을 일이 생길 수. 참고 인내하는 미덕을 길러 성공의 열쇠를 잡아라. 자만심만 버리면 별 어려움 없이 순탄하겠다. 3·7·9월생은 하급자의 조언을 받아들여 참고 한다면 승리 할 수 있다.

▶닭띠 = 매사가 순조롭게 이루어진다고 한 손에 모든 것을 거머진양 스스로를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현재의 자만심은 미래를 불투명하게 한다. 남의 것을 넘보려 하지말고 내실을 기할 때. 그래야 더 큰 재목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개띠 = 갈 곳을 찾지 못해 애를 태우다가 기회를 만나니 새로운 일들을 진행 할 수. 서서히 희망이 보이니 더욱더 노력하면 좋은 결실이 맺겠다. 오늘 행운의 색은 푸른색이다.

▶돼지띠 =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좋으나 동업은 충분한 준비를 하고 행할라.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 말고 스스로 알아서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면 대성할 수. 1·2·8월생 애정 문제로 갈등과 시비가 있을 듯. 푸른색 옷으로 단장하라 행운이 함께 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