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9일 월요일 (음력 11월7일·기유)

▶쥐띠 = 1·5·9월생은 자기 수양에 최선을 다하고 근신함이 좋을 듯. 인내야말로 가정과 사업의 디딤돌이 된다. 장기적 안목으로 보고 도전할 때 큰 성과를 낼 수 있다.

▶소띠 = ㅅ·ㅇ·ㅍ성씨는 가정불화가 커져 급기야는 극한 상황까지 갈 운이다. 잘잘못을 논하기 이전에 한발씩 양보하는 것이 최선임을 알아라. 투자하면 투자한 만큼의 수확이 있을 듯.

▶범띠 = 형제나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 악화가 염려되니 협동하라. 서로 우애를 돈독히 하면 심신이 편하며 하는 사업 또한 길하다. 애정은 상대방을 이해하면 좋은 결과 기다리니 주황색이나 미색 옷으로 행운을 잡아라.

▶토끼띠 = 감정이 앞서는 행동은 일을 그르치는 법. 상대를 이성을 가지고 대하면 내편에 서게 할 수 있다. 가정과 사업 모두를 성공으로 이끌 수. ㄱ·ㅅ·ㅎ성씨 자만에 빠져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않으면 재산의 손실로 이어진다. 남쪽사람 조심.

▶용띠 = 어려움이 닥쳐도 마음 변치 말고 꾸준히 노력하라. 시간이 해결해준다. 도를 닦는 마음으로 신념을 가지고 나아갈 것. 가정은 모든 일의 기둥이다. 신경 쓰지 않으면 만사가 흔들릴 듯. 검정색을 입으면 자신이 생긴다.

▶뱀띠 = 자만과 교만을 버리고 분수에 맞게 살아라. 성실하지 못하면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게 될 듯. 6·7·9월생 우연히 만난 사람에게서 기쁜 소식 들려오 하루의 피로가 풀린다. 신경성 계통의 질병에 주의.

▶말띠 = 2·8·11월생 일을 벌려만 놓고 마무리가 안 되는 상태가 지속되니 더 확고한 계획을 세워라. 사업과 가정이 흔들리지 않는 생활이 필요하다. 다른 사람보다 기발한 생각은 잘 하지만 허황된 꿈이 될 때가 많으니 양보다 질을 선택해서 신용을 쌓을 것.

▶양띠 = 정신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기분으로 일을 시작하니 마음이 가볍구나. 그러나 자신을 너무 믿어서는 안된다. 방심은 금물이다. 구설로 인한 고통 또한 감수하고 노력하면 더 큰 이득이 생길 수. 1·4·9월생 가정을 뒤돌아보고 좀 더 시간을 할애함이 좋겠다.

▶원숭이띠 = 변동이나 금전거래 등 오늘은 모든 일이 길하나 무리하게 욕심을 부리면 안된다. 주위를 재정비 하고 철저한 준비를 하라. 친지와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항상 말부터 앞세우는 습관을 버려라. ㄱ·ㅂ·ㅎ성씨 자식에 대한 애착은 좋으나 지나친 신경은 화를 부를 듯.

▶닭띠 = 추진한 일들이 하나씩 마무리된다. 한꺼번에 모든 일이 이루어질 것으로는 생각하지마라. 앞으로 좋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인내하라. 애정도 지나친 욕심을 부리면 진실한 사랑마저 잃게 되니 한 길을 택할 때. 애인이 당신의 디딤돌이 될 수.

▶개띠 = 당장 작은 이익에 집착하지 말고 무슨 일이든지 신중히 생각한 뒤에 실천에 옮겨라. 동·북쪽사람 너무 가까이 하지 말고 달콤한 말에도 속지 말 것. ㅅ·ㅍ·ㅎ성씨 내 의지대로 밀고 나가는 과감한 태도가 요구된다.

▶돼지띠 = 용기와 배짱을 가지고 새로운 사업에 도전해 볼 기회다. 실력을 발휘해서 계획에 차질이 없게끔 일에 매진이라 자금이 없다면 동쪽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라. 자존심을 세우다가 기회 자체를 날려 버리는 소심한 태도를 버려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