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두 가지 방법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두 가지 방법
  • 중부매일
  • 승인 2013.12.0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골아낙네]고소한 간장·매콤한 고추장 사용 … 졸이듯 충분히 볶아줘야

쉽고 만만한 국민반찬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두가지 방법

요즘 무슨 반찬 드세요? 아줌마들 최고의 관심사는 반찬 이야기! 김장김치가 맛이 들기 시작하고 다른 반찬 필요없이 달달한 배추로 된장국 끓이거나 두부 넣고 청국장 끓이면 시골밥상 완성.

그래도 가끔 반찬을 만들려고 마트에 가면 습관처럼 만만하게 잡는 것이 있으니 바로 어묵.

추운 겨울날 무우, 멸치 넣고 시원하게 국물내서 어묵탕으로 먹고 달달 볶아서 반찬으로 먹어도 질리는 법이 없는 착한 식재료.

오늘의 요리는 만만한 반찬 어묵으로 완전히 다른 두가지 맛으로 즐기는 어묵볶음 레시피.

① 어묵볶음 첫번째 요리법

고소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장볶음

# 어묵볶음 재료 : 어묵5장, 양파 큰것 1/2개, 청양고추 1~2개, 당근 약간, 진간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통깨 약간.

#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팬에 기름을 두르고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어준다.

어묵이 노릇노릇 할때까지 약한불에서 충분히 볶아준 뒤에 간장을 넣어준다. 충분히 볶아주어야 식어도 꾸들거리지 않고 맛있는 어묵볶음이 된답니다. 불을 끄고 뜨거울때 올리고당 1큰술 넣어주면 완성! 양파는 남은 열로도 충분히 물러지기 때문에 양파가 익을때까지 볶아주면 너무 물러버려서 좋지 않아유~!



② 어묵볶음 두번째 요리법

매콤한 맛이 일품인 빨간 어묵채볶음 레시피

#어묵볶음 재료 : 어묵5장, 당근 1/2개

#양념장 만들기 : 진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소주 2큰술, 마늘 1쪽, 물 1/2컵

#부드럽고 매콤한 어묵볶음 만드는 방법

어묵과 당근을 채를 썰어서 팬에 식용유 넣어서 살짝만 볶아준다. 물 1/2컵 넣고 양념장까지 넣어준다. 약한불에서 졸이듯이 충분히 볶아준다. 만만하면서도 요리법도 쉽고 간단한 어묵볶음.

언제 먹어도 질리는 법 없고 만만하게 생각나는 국민반찬.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구요~. / http://blog.daum.net/hunymam2/13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