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17일 화요일 (음력 11월 5일·정사)

▶쥐띠 = 잘 익은 과일은 빨리 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성급하게 일을 처리하면 기반이 약하기 때문에 위태롭다.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라. 3·8·9월생 자기 사람은 미워하면서 남의 사람 좋아하는 것은 죄악이다.

▶소띠 = 한 가지 일로 여러 사람이 경쟁할 운이다. 혼자서 사리사욕을 챙기려 하지 말고 이웃 간에 애경사도 참석하고 유대관계를 원만히 하는 것이 좋겠다. 지금 시작한 일은 경험이 모자라 힘이 든다. 소신껏 할 때 서서히 풀릴 듯.

▶범띠 = 기쁨이 지나면 쓸쓸함이 오지만 이번 일에는 그런 기쁨이 아니다. 어려운 일은 속으로만 애태우지 말고 가까운 사람과 의논해서 풀어라. 애정 문제로 부모님 마음 상하는 일 없도록 할 것. 한번 과오는 돌이킬 수 없는 법임을 알라.

▶토끼띠 = 같은 사람을 어느 사람은 사랑하게 되고 어떤 사람은 미워하게 되는데 바로 그 점이 배필과 인연이다. 판단을 잘해서 선택하라. 모든 것은 마음에서 하는 일이니 그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야 할 때다. ㅅ·ㅊ·ㅂ성씨 한 말에 책임을 져라.

▶용띠 = 고난에 세월은 덧없이 지나고 희비가 엇갈리는 오늘이다. 1·4·9월생은 새로운 각오로 열정적으로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 있을 듯. 한 마음으로 둘을 선택하면 그 마음은 병에 걸려 있는 것이다. 실속 없는 욕심은 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알라.

▶뱀띠 = 자신의 분수를 알고 처신을 바르게 해야 한다.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헛발을 딛게 되면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받게 된다. 상대 체면 생각해주다가 내가 손해를 볼 수는 없다. 때로는 이기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북쪽사람 조심.

▶말띠 = 자기 수양에 힘써라. 주위에 유혹이 있더라도 자신의 주관을 확립해 뿌리칠 수 있는 확고한 용기가 있어야 한다. 건강에 유의하라. 신경성 병까지 겹치게 될 시기이니 자신의 몸은 스스로 지킴이 좋을 듯.

▶양띠 = 이야기 하고 싶어도 상대가 마음의 문을 딛고 들어주지 않으면 답답할 뿐이다. 세상이 다 어둠속 같다. 진심을 보여도 상대는 알아주지 않으니 상처만 크고 삶의 수수께끼는 풀리지 않는구나. ㅅ·ㅊ·ㅇ성씨 어떤 일도 손에 잡히지 않는다.

▶원숭이띠 = 좋은 머리를 가졌으니 마음껏 활용하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될 수 있으면 부드럽게 말하라. 두드리면 열린다는 말과 같이 마음먹은 일에 정진해야 한다. ㄱ·ㅈ·ㅎ성씨 투자는 손해이니 점검해 보라.

▶닭띠 =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사람은 불리한 조건에서도 당당하게 싸워 이기는 사람이다. 어디를 가든지 경쟁 속에서 살아야 하는 게 인생이다. 1·4·9월생 애정에 장벽이 놓여 있다. 갈등이 크구나. 시작한 사업에 자신을 가져라.

▶개띠 = 작은 일이라도 만족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욕심이 심하면 해가된다. 남들이 안 보는 경우에도 자포자기 하지 않는 자가 비로소 진정한 대장부이다. 사업하는 사람은 변동을 삼가고 서·북쪽 사람 의견을 수렴함이 좋을 듯.

▶돼지띠 =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비바람이 있고 사람에게는 조석으로 변하는 화와 복이 있듯이 시기에 따라서 조화를 잘 이루는 자만이 성취할 수 있다. 매매건은 조건만 내세우면 어려울 듯.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