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19일 목요일 (음력 11월17일·기미)

▶쥐띠 = 자기주장만 하면 손해를 본다. 모처럼 찾아온 좋은 기회를 놓치면 안된다. 자존심을 버릴 줄도 알아야 한다. 5·9·11월생 혼자서 애태우지만 남쪽에서 좋은 소식있을 듯. 고집만 내세우지 말고 도움 받고 베풀어라. 도난에 주의.

▶소띠 = 잡념을 버리고 자신이 지켜야 할 본분을 지켜라. 가정을 이탈하고 질서 없는 행동을 한다면 용서 받을 수 없다. 구설을 면할 수 없을지 모른다. 부부가 화목하면 사업도 대성할 수.

▶범띠 = 생각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시기다. 책임감을 가지고 관리에 전념하라. 종업원간에 갈등이 없도록 덕을 베풀고 유대관계를 원만히 한다면 3·5·9월생은 재기할 수 있는 기회가 곧 오겠다. 자신감이 필요할 때.

▶토끼띠 = 직장인은 기분 좋은 날이다.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고 찬사를 받을 수다. 과신보다는 겸허한 자세가 요구될 때. 사업하는 사람은 일이 부진하다고 가정에서 화풀이를 하지 마라. ㅅ·ㅈ·ㅇ성씨 베푼만큼 돌려받지 못해 애만 타는구나.

▶용띠 = 분산된 힘을 한곳으로 모아 잠재돼 있는 저력을 한껏 발휘할 때다. 신념을 굽히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가면 대성할 수. 사랑에 국경이 없다지만 오르지 못할 나무도 있는 법. 다른 선택에 길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서쪽 길.

▶뱀띠 = 자기가 하기 싫은 일은 남도 하기 싫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어려울수록 협조하면서 서로 돕는 것이 덕을 쌓는 일이다. 4·5·8월생은 자신감을 가지고 계획을 세워라. 혼자만이 슬프고 고독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다른 사람들은 그보다 더 많은 고통을 당하며 살고 있음을 알라.

▶말띠 = 인간관계로 인해 복잡한 일이 생길 수 있다. 피로가 겹쳐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다. 자신을 돌아보고 경거망동을 삼가라. 매사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을 듯. 2·8·11월생 여자를 조심하라. 자칫 구설로 가정에 큰 화를 당할 수.

▶양띠 = 어렵고 힘든 시기는 누구에게나 있게 마련이다. 때로는 대수롭지도 않은 일로 목소리를 높이고 다툴 때도 있지만 서로의 마음을 다스리고 진실된 속마음을 알려줌으로써 편안함이 온다. 1·7·9월생 자신을 학대하지 마라.

▶원숭이띠 = 가정이 편안해야 밖에서도 순조롭게 해낼 수 있다. 친지에게 우환이 있을 듯하니 왕래를 하고 자신의 건강에 신경 써라. 하나밖에 없는 딸에게 2·5월생은 관심을 크게 갖고 대화로 풀어가며 감싸줘라.

▶닭띠 = 지난날을 뒤돌아보지 말고 앞만 보고 꿈을 키우면 소망한대로 성취할 수 있다. 미래를 위해서 계획한 일에 매진할 때이다. 1·3·9월생은 사랑하는 사람과 대립을 피하고 화해하라. 오해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니 무엇이든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개띠 =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기 일에 충실 하라. 자칫 언행으로 구설수가 있겠다. 미혼 남녀는 중매가 있겠고 이혼 남녀는 헤어진 것을 후회한다. 주변 사람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이 결정하라. 7·8·9월생 흰색 옷이 자신감을 준다.

▶돼지띠 = 끈질긴 인내와 노력을 하되 눈물은 보이지 마라. 주위 사람들의 충고도 겸손하게 받아들이는 아량이 필요하다. 연인과의 관계는 저울질 하기보다는 분명한 판단을 해야 한다. 검정색의 옷은 외롭다는 뜻이니 피하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