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20일 금요일 (음력 11월18일·경신)

▶쥐띠 = 가족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겠다. 특히 남자는 아내에게 더욱 마음을 써야할 듯. 연갈색 옷 입은 사람을 북쪽에서 만날 일이 생기겠다. 진한 갈색 옷의 사람과는 약속이 취소된다. 쉽게 얻으면 쉽게 나간다. ㄱ·ㅅ·ㅂ성씨 투자를 생각하는 사람은 심사숙고하라. 불길하다.

▶소띠 = 앉으나 서나 마음이 분주하고 얻는 것 없이 답답하다. 부지런히 씨를 뿌렸던 자만이 곡간도 필요한 법. 북쪽사람에게 자기 자랑이나 있는 척은 금물이다. 자기 것 주고도 뺨 맞는 격. 현재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라.

▶범띠 = 성격은 생각을 낳고 생각은 행동을 낳듯이 진실한 마음을 가져야 웃음꽃이 핀다. 봉사하는 정신으로 베푸는 것도 덕을 쌓는 일. ㅈ·ㅇ·ㅂ 성씨는 과거의 일로 시비가 있을 수 있다. 인내하며 참을 때 해결될 듯. 투자는 길.

▶토끼띠 = 마음을 비우고 상대를 대하라. 경쟁자와 대화할 때도 진지한 태도로 임하면 상대를 이길 수 있다. 2·3·9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이해하고 힘이 되어 주는 게 가족을 편하게 한다. 돼지·용·양띠 조심하고 동업은 삼가.

▶용띠 = 이기적인 마음만 버리면 귀인을 만날 수 있는 날이다. 임자 있는 사람에 대한 생각은 버려라. 미혼자는 배필을 만나겠구나. 취직도 하겠다.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고 욕심은 금물이다.

▶뱀띠 = 다람쥐가 쳇바퀴 돌듯이 반복되는 일상이 짜증난다고 언행을 함부로 하지마라. 가정을 지켜라. 분수를 알아야 할 때다. ㄱ·ㄴ·ㅇ성씨는 불만이 미움을 낳고 죄를 잉태하니 유념할 것. 답답하면 취미생활로 마음을 돌려라.

▶말띠 = 남의 일에 관여했다간 명예가 떨어질 수 있으니 자기 일에만 전념하라. 업무처리 미비로 주위의 책망을 감수해야 할 운. 3·9·11월생 자기가 좋아하는 이는 멀리있고, 싫은 자는 가까이 있는 격. 남쪽이 길운.

▶양띠 = 쓸데없는 배짱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경거망동 하다가 망신당하고 관재수에 고심할 수. 사랑하는 것은 자유다. 하지만 상대는 마음의 문도 열지 않는데 혼자서 애를 태우는구나. 3·7·9월생 적극적인 자세로 모든 일에 임하라. 길이 있다.

▶원숭이띠 = 재물로 인해서 형제간에 불편할 일이 생길 수 있겠다. 금전에 눈이 어두워 욕심을 부리면 모두 잃게 될 우려가 있으니 유념하라. 5·9·11월생 서로 눈치보지 말고, 사랑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게 어떨까. 계약을 했다면 당장 취소하라. 불길하다.

▶닭띠 = 어두운 밤이 지나면 영롱한 태양이 빛나는 아침이 온다. 당장 힘들다고 슬퍼마라. 당신은 결국 소망을 이룬다. 당신이 설 땅은 남에게 의지 말고 본인이 찾는게 좋겠다. 5·7·11월생 제지업·증권은 빛날 듯.

▶개띠 = 성공의 열쇠는 인내와 노력의 결실이다. 한번 계획한 일은 어던 고통이 따른다 해도 진행하라. 결국 목표를 이룰 수 있다. 욕심이 크면 빚만 태산처럼 쌓이니 오늘만은 쉬는게 상책이다.

▶돼지띠 = 눈은 있으되 앞을 볼 수 없는 형세니 몸과 마음이 피곤하고 만사가 귀찮다. 의욕마저 잃는다면 성취할 수 있는 일은 없다. 주말에는 가까운 곳에 가 여행이라도 하면서 에너지를 충전 하는 것이 좋겠다. ㅅ·ㅊ·ㅎ성씨 남동쪽이 행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