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21일 토요일 (음력 11월19일·신유)

▶쥐띠 = 사업에 열성을 다하는 것도 좋지만 가족에게도 관심을 써야 할 때. 가족, 친지 탓에 금전 손실이 있을 듯. 부모 몰래 누군가와 길게 만난다면 구설이 따르고, 가정에 불화가 있겠다. ㄱ·ㅁ·ㅂ성씨 서두르지 말고 순리대로 행하라.

▶소띠 = 자신이 달성하고자 했던 목표는 이루었지만 가족과 불화가 심하니 심신이 항상 괴롭다. 이제는 가족을 한자리에 모아 화해를 시도해 보는 게 좋을 듯. 2·8·9월생 본인의 신상과 건강에 의외로 좋은 일이 있겠다.

▶범띠 = 주변의 도움을 받기 보다는 혼자서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겠다. 생기는 것도 없이 분주한 생활을 하는구나. 오늘은 근신해 보자. 틀어진 애인과의 관계가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 서서히 마음을 정리하라.

▶토끼띠 = 강한 의지가 있어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사람이지만 때로는 남의 뜻을 거절 못하고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3·5·11월생 운동이라도 해서 체중을 조절하는게 좋을 듯. 누구든 살아가는 데 있어서 비밀이 한 두가지 쯤은 있다.

▶용띠 = 가깝지 않은 사람이 접근해서 유혹하면 뿌리쳐야 한다. 동업은 피할 것. 양심에 걸리는 사랑은 하지 않는게 좋다. ㅅ·ㅎ성씨는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한 선택은 평생 후회를 낳는 결과가 될 듯.

▶뱀띠 = 겉으로는 밝은 모습이지만 속으로는 남모르는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생활고로 힘에 부치는구나. 자식문제로도 고심할 수. 미혼은 유부남에게 정을 주지마라. 후회하게 된다. 1·2·3월생 검정색은 외로움의 상징이다. 피하라.

▶말띠 = 부를 누리려는 욕망이 있거든 땀 흘리는 자세를 배우고 항상 노력하라. 수확의 크기는 하늘에 맡기고 어떤 결실에도 만족할 줄 알아야 한다. 현재 위치에서 꾸준히 노력하면 행운이 오겠다. 1·5·9월생 과거를 잊고 나이 차이 많은 사람을 잡아라.

▶양띠 = 무엇을 하든지 실속이 없다. 상대를 파악하지 않고 자기 속마음부터 주기 때문에 번번히 상처 받는다. 남쪽에서 소식이 오면 짐이 되는 격. ㅇ·ㅎ·ㅊ성씨는 결단이 필요할 때다. 산 넘어 산이 있는 격이니 인내가 요구된다.

▶원숭이띠 = 재주가 많다보니 자기 꾀에 넘어갈 염려 있다. 연상이나 연하 사람에게 유혹 당하면 무시하라. 평생 후회할 일 생기니 절대 조심할 것. 1·2월생 구설수가 생길 수. 각별히 언행에 신경써라. 부부는 서로 존경할 때.

▶닭띠 = 영리한 두뇌로 무엇이든지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결단력이 부족하다. 남쪽을 조심하고 5·9·11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는 양보할 줄 알아야 한다. 제품 생산자 오늘은 길운.

▶개띠 = 홀로서기를 못하고 경거망동하다간 때를 놓치고 후회하는 운이다. 자기 인생을 남이 살아주지는 않는 법. 남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열심히 노력하는 게 사는 방법 중 최고임을 알라. 2·8·12월생 진퇴양난. 투자는 불리하다.

▶돼지띠 = 본의 아니게 타인으로 인해 자신을 망칠 수 있다. 무슨 일이든지 분수를 지키면서 능력만큼만 진행하라. 아들을 원하면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맞벌이 부부는 비관적이다. 딸 둘에 아들 하나인 격.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