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22일 일요일 (음력 11월 20일·임술, 동지)

▶쥐띠 = 고목에 꽃이 피는 형상으로 예술계에 종사하는 사람은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운이다. 겸손한 자세가 필요한 때. 오늘은 낳아준 부모를 원망할 수 있으리라. 자신감 있게 대처함이 좋을 듯. 3·5·10월생 계산은 철저히 끝맺음을 잘하라.

▶소띠 = 자기주장만 내세우면 손실의 원인이 된다. 상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라. 문서관계로 재물을 잃을 수 있으니 유의할 것. 교육계 종사자는 언행을 조심하라 비밀은 없다. ㅂ·ㅍ·ㅎ성씨 불길한 날이다.

▶범띠 = 욕심이 지나치다 보면 주위 사람들에게 비난을 면치 못할 운이다. 자신의 실수로 망신수가 있으니 3·7·9월생은 가정에도 각별한 신경을 써야겠다. ㄱ·ㅈ· ㅂ성씨는 뿌린 대로 거두니 사랑을 받으려고만 하기보다는 먼저 베풀고 사랑하라.

▶토끼띠 = 새로운 것을 구상하려거든 조급하게 서둘러 진행하기 보다는 관망상태로 보류하는게 좋다. 혼사는 지연되는 상태이니 여자 쪽에서 서둘러야 성사될 듯. 오늘은 청색이 당신한테 어울린다. 1·5·9월생 남녀 간에 구설수 있을 듯.

▶용띠 = 가정적으로 근심이 있겠다. 가족 중 환자가 있다면 각별한 간호가 있어야 한다. 사춘기 자녀가 있으면 가출 위험이 있으니 세심한 관심을 두어야 할 듯. 애정운은 삼각관계로 고심할 수. 먼발치서 발각되는 사태 있을 듯.

▶뱀띠 = 인내만이 자신을 지켜주는 무기이다.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있어도 참는게 상책. 마음을 다스리기가 힘들 수. 3·7·9월생은 양심의 소리를 들어라. 욕심이 죄를 잉태함을 알아야 할 때다. 북쪽이 길.

▶말띠 = 아직 정리할 것이 남아 있는데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서는 것은 무척 무모한 행동이다. 애정은 억지로 매달리지 말고 자존심을 회복해야 할 때. 다른 곳으로 신경을 돌려라. 자존심이 상할대로 상하는구나. 빨리 미련을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라.

▶양띠 = 자신의 분수를 모르고 경거망동 하지마라. 당신의 미래를 불투명한 상태로 이끄는 결과가 생길 수 있다. 과거를 밑거름 삼아 깨치고 반성해야 할 의무가 있다. ㅂ·ㅊ·ㅇ성씨 화약을 지고 불로 들어가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마라. 남의 말 삼가.

▶원숭이띠 = 서비스업을 하는 사람은 친절한 자세로 일하라. 변동이나 투기는 삼감이 좋을 듯. ㅈ·ㅇ·ㅂ성씨는 두 사람 중 동북쪽 사람이 있다면 그쪽을 택하라. 애정에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구나.

▶닭띠 =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과 같이 무슨 일이든지 성급하게 서두르면 실수를 한다. 자신을 사랑하고 믿는 사람에게 무책임하게 행동하면 상대는 좌절과 슬픔에 빠지게 된다. 자신감만으로 안 되는게 세상 일. ㅊ·ㅇ·ㅎ성씨 애정은 불운의 날.

▶개띠 = 실속은 없이 소문만 무성하고 득이 없다.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려 해도 가진 것이 없으므로 여건이 되지 않는다. 마음만 답답하구나. 북과 남쪽의 ㅇ·ㅈ·ㅂ성씨가 힘이 되어 줄 귀인이다. 주변을 잘 살펴보고 도움을 받아라.

▶돼지띠 = 힘들게 쌓아올린 탑이 무너질 위기에 놓여 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길을 모색해 봄이 어떨까. 미혼자는 두 곳에서 혼사가 들어오겠다. 선택은 본인의 몫임을 알라. 큰 욕심을 갖지 말 것.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