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따위]장소·기기 제한 없이 개인업무 등 통합관리 '공용자원 예약' 가능

구글 캘린더로 나와 내가 속한 조직의 일정을 편리하게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장소와 기기의 제한없이 언제나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구글 앱스의 대표적 서비스입니다.

# 손쉬운 일정관리와 호환성

구글 캘린더는 손쉽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동기화되고, 여러가지의 캘린더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일정을 PC, 모바일, 수첩, 탁상달력에 여러번 기록해야했던 불편함, 시간낭비를 줄이고 효율적인 일정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 효율적인 다중캘린더와 공유

구글 캘린더는 개인의 일정 뿐 아니라 회사, 부서, 모임 등의 별도 캘린더를 생성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캘린더 별로 색상을 지정해 한눈에 모든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일정 하나를 여러 사람과 공유하며 그 일정에 권한을 따로 부여하는 방식이 아닌 여러 캘린더를 만들고 캘린더 마다 공유 및 권한을 부여하는 '다중 캘린더' 입니다.

예를 들어 S회사 영업부장인 박 부장은 구글 캘린더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박 부장이 구글 캘린더를 열자 파란색으로 표시된 개인 캘린더와 분홍색으로 표시된 영업부 캘린더가 한눈에 보입니다. 그날의 주요일정과 보고받을 업무들을 할 일 목록에 꼼꼼히 체크하고 부서의 주요 일정을 영업팀 직원들과 공유합니다. 그리고 주황색으로 표시된 회사 주요행사가 일주일정도 남았음을 인지하고 행사준비를 위한 주간 일정을 추가합니다. 이처럼 구글 캘린더를 이용해 다양한 그룹의 일정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 지금 해야 할 일과 준비해야 할 일들에 대한 계획 및 일정수립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친절한 알림기능

구글 캘린더는 문자메시지와 이메일, 팝업 등을 통해 특정 일정에 대한 알림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일일이PC를 접속하거나 스케줄 노트를 펴보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쉽게 일정을 통보받고 다음 일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공용자원의 공유와 관리

구글 캘린더는 일정뿐만 아니라 회사의 공용자원(회의실, 차량 등)의 일정도 함께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 회사차량 같은 공용 자원을 사용할 때 여러 사람들간의 일정 충돌없이 예약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할일 관리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을 정해 캘린더에 등록하지 않아도 해야할 일들이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이렇게 할일 목록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의 할일목록 관리를 통해 순간적인 아이디어나 처리해야 할일 목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캘린더는 단순한 일정을 기록하고 확인하는 수준을 넘어 여러 사람이 함께 공유하고 해야할 업무와 공용자원, 할일목록을 관리하는 등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캘린더의 모든 기능을 스마트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ttp://iddawe.tistory.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