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24일 화요일 (음력 11월22일·갑자)

▶쥐띠 = 곤란한 처지에 놓일지라도 위기를 잘 모면해야 해를 피할 수 있을 듯. 금전 거래는 시일을 끌지 말고 해결하라. 애정관계는 서로가 진심을 가지고 대할 때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두 여자를 탐하면 망신 당한다.

▶소띠 = 혼자서 세상 외로움을 짊어지고 사는 것처럼 의욕을 잃고 식음 전폐한다면 발전이 없다. 인생을 실속 있고 지혜롭게 살 수 있다는 희망을 가져라. 2·8·11월생 행복은 마음속에 있는 것. 취미생활로 변화를 줌이 어떨까.

▶범띠 = 바람 불고 비가 온 후라면 멀지 않아 태양이 빛나고 화창한 날이 오는 것을 왜 움츠리고만 사는가. 몸과 마음은 고달퍼도 기분 좋은 일 있겠다. 마음에 담고 있던 일들 이제 시작할 때이니 서서히 추진함이 좋을 듯.

▶토끼띠 = 바른 길을 간다면 경쟁자도 귀인으로 변해 뜻한 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겠다. 직장인은 의외로 실적을 올리겠으니 상사로부터 대우도 받고 술도 한잔 얻어 마시니 오늘하루 기분 좋은 날. ㅈ·ㅊ·ㅇ성씨는 더욱 길하다.

▶용띠 = 무리한 변화보다는 현재위치에서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하는게 더 중요하다. 잘못된 것은 수정해 가면서 대처하라. 주부는 사소한 시비로 정신이 혼란스럽게 되니 건강 또한 염려된다. ㄴ·ㅅ·ㅂ성씨 애정이 순탄치 않을 듯.

▶뱀띠 = 힘겨운 일을 참고 견디면서 여러 차례 고비를 넘겨야 할 운. 수동적인 자세보다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는게 손해를 줄인다. 애정은 자기 사람도 간수 못하고 남의 사람 탐내면 구설이 심각해지니 ㅁ·ㅂ·ㅊ성씨 각별히 조심하라.

▶말띠 = 주위에 사람은 많지만 정작 본인에게 도움 줄 사람은 없다. 함부로 남을 믿지 말고 자신의 노력에 의존하자. 쥐·돼지띠를 멀리하라. 새로운 사람이 오면 그에게 도전할 수. ㅅ·ㅍ·ㅎ성씨 분에 넘치는 귀인이 나타나지만 매매건으로 머리 아플 듯.

▶양띠 = 끈질긴 인내와 노력으로 대처할 때다. 주위사람들의 충고도 겸손하게 받아들이는 아량이 필요하다. 연인과의 관계는 저울질하기 보다는 분명한 판단이 중요한 때. 3·5·7월생 생각과 말로는 배부르지 않으니 실천하라.

▶원숭이띠 = 새로운 각오로 앞날을 설계하라 과욕을 버리고 분수대로 처신한다면 꾸준히 전진할 수. 2·3·5월생은 남의 것 탐내지 말고 새로운 길을 찾아라. 검정색은 욕심을 내는 색. 사업자본이 딸린다고 남의 돈 마구 쓰지 마라 힘에 겹다.

▶닭띠 =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기 일에만 충실 하라. 자칫 언행으로 구설수가 있을 수 있다. 미혼남녀는 중매가 있을 듯. 8월생은 2·11월생을 피하는게 좋겠다. 마음의 갈등 심각할 수. 쥐·말·토끼띠의 조언을 수렴하라.

▶개띠 = 고집으로 자기주장만 하다보면 손해를 본다. 모처럼의 좋은 시기를 놓치지 말고 자존심을 꺾고 기회를 포착하라. 1·4·8월생은 혼자만 애태우는 속사정 몰라주니 답답한 마음에 쓰러질 듯 힘에 겹다. 투기는 불길. 검정색 피할 것.

▶돼지띠 = 용기 있는 자만이 미인을 얻을 수 있듯이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접근하라. 성취할 수 있다. 애정보다는 사업에 신경을 더 쓰는게 좋겠다. 1·7·11월생은 친구 간에 의 상할 일 있으니 약속을 꼭 이행할 것. 투자는 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