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25일 수요일 (음력 11월23일·을축, 성탄절)

▶쥐띠 = 가까운 사람과 금전관계를 맺지마라. 거래에 신중해야 한다. 괜한 원망을 들을 수 있다. 보증은 서주지 마라. 여행자는 소지품 관리에 신경 쓰자. 북쪽은 삼가. 변동은 동쪽이 길하다. ㅅ·ㅇ·ㅁ성씨 서두르지 말고 진행하라. 서서히 운이 열리리라.

▶소띠 = 허세와 만용으로 큰 일을 도모하면 아무도 협조하지 않는다. 희망도 자기 분수껏 가져야 호운이 온다. 당신이 스포츠맨이라면 부상을 조심해야 할 듯. 7·8·9월생 흰색 옷은 자신감을 준다. 투자엔 길일.

▶범띠 = 말과 행동을 주의하고, 남과 대립이 예상되면 그 자리를 피하는 게 좋다. 그래야 무난한 하루가 된다. 동쪽 친지 후원 받으면 어려운 일 해결될 듯. 직장인은 승진운 있고 시험 보는 사람은 길일. 그러나 애정은 고독함.

▶토끼띠 = 작은 것을 모아 큰 것을 이룩할 운수. 만인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격이지만 언행에 따라 반대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귀인은 북서에 있으니 그쪽을 유념하고 찾아보라 나타난다. 3·5·9월생 애정에 갈등이 따를 듯.

▶용띠 = 생각도 많고 고집이 세니 하고자 하는 일 끝을 보고야 마는 성격이다. 급히 서두르지 않는다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듯. 여행은 북·동쪽을 택하라. 주황색은 용기를 주는 색이니 옷 색깔을 맞춰 입고 가라. 2·8·11월생 내 것이 아니면 쳐다보지도 말 것.

▶뱀띠 = 어떠한 일이든지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되 동반자와 합심 하지 않아서 곤경에 빠질 수 있다. 한 발 양보하는 것이 좋을 듯. ㄱ·ㅅ·ㅇ성씨 애정에 타인이 간섭하더라도 무시하는게 좋다. 본인 의사가 중요함.

▶말띠 = 숨겨진 재능을 십분 발휘해 최선을 다하면 상급자에게 신뢰를 얻고 승진에서도 당신이 일순위가 된다. ㅅ·ㅁ·ㅊ성씨와 친교하는 게 미래에 큰 힘이 될 듯. 직업과 애정에 근심이 겹쳤다. 이정표를 잘 찾아라.

▶양띠 = 성급한 마음으로 계획 없이 행동하다가는 들어오는 복도 날아갈까 걱정된다. 혼사문제도 자존심만 내세우면 연분을 놓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7·9·11월생 부모 형제간 의견대립이 있을 듯.

▶원숭이띠 = 지나치게 자기주장만 일삼다가 시비가 생겨 관재수가 있겠으니 지혜롭게 처리함이 좋을 듯. 북쪽 사람을 경계하라. 1·2·7월생은 ㄱ·ㅈ·ㅂ성씨에게 도움 청하다가는 울상이 될 것이다. 자신감을 잃지 말고 재도전이 필요할 때.

▶닭띠 = 상대를 지나치게 경계하면 피해만 보게 되고 결국 퇴보한다. 마음으로만 경계하고 겉으로는 웃음을 보이는 이중성이 오늘은 필요하다. ㅅ·ㅈ·ㅂ성씨는 받을 것 못 받고 애정에 갈등 심각할 듯. 자금조달과 자식걱정으로 한숨.

▶개띠 = 뛰어난 판단력으로 잃었던 것을 찾을 수 있는 운이다. 계획대로 추진하면 성취할 수 있겠다. 남쪽사람과 의논하면 도움이 될 듯. 서둘러 시작한 일이라면 생각과는 반대 결과를 낳을지 모른다. 3·5·11월생 투기는 길.

▶돼지띠 = 감당하기 어려운 짐을 벗게 되니 마음이 놓인다. 자만하지는 마라. 무슨 일이든 끈기를 가지고 새롭게 계획을 세워 도전 하는게 좋겠다. ㅁ·ㅂ·ㅎ성씨는 변동하려는 것은 당분간 보류함이 좋을 듯.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