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29일 일요일 (음력 11월27일·기사)

▶쥐띠 = 금전관계로 가정이 평온하지 못할 운이니 보증이나 투자는 피하라. 책임여부를 논하지 말라. 1·2·10월생 이혼남녀는 재혼의 운이 있으나 뒷일을 정리하라. 데이트 시 노란색이 행운의 색이다. ㄱ·ㄹ·ㅊ성씨 3·5·7월생 행운수.

▶소띠 = 주위에 사람은 많지만 실상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실속 있는 사람이 없다. 사람을 선택함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라. 부부간에 지나친 자존심 대결은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없으니 서로 대화로 풀도록 노력하라. 먼저 양보하는 아량과 참을성이 필요하다.

▶범띠 = 힘들고 목마른 사슴 앞에 갈증을 풀어줄 호수가 펼쳐진 격. 개·양·소·용띠가 도움 주겠다. 74년생 쉽게 사랑하고 쉽게 헤어지는 건 마음에 상처만 남는 법. 혼자 해결하기엔 힘에 겹다. 친척 중 동쪽에 있는 이에게 도움을 청함이 좋을 듯.

▶토끼띠 = 우물에서 숭늉을 찾는 격. 느긋한 자세로 인내하라.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으니 조급하게 서두를 때가 아니다. 63년생 미혼이면 연상의 연인 만날 수. 좋은 인연임을 알고 받아들여라. 2·7·12월생 투기는 금물이다. ㄱ·ㅁ·ㅎ성씨 눈치싸움에 신경중.

▶용띠 = 외롭고 힘든 때가 많다. 친지간에도 마음고생이 있겠다. 2·8·11월생은 ㅊ·ㅂ·ㅇ성씨의 조언을 들으면 좋은 해답이 나올 듯. 식료품, 의류업 종사자는 얻은 것이 있다하여 방심하는 건 금물. 지금은 미래의 큰 것 을 위해 더 많은 절제가 필요함을 알라.

▶뱀띠 = 우울한 날이다. 바이오리듬도 내려가 있는 상태. ㄱ·ㅅ·ㅂ성씨를 만나라. 평생 친구가 될 것이다. 애정은 혼자서 짝사랑하는 격. 3·4·10월생 서북쪽이 복운이며 노란색이 행운의 색. 동업자는 금전관계로 언쟁이 있을 수 있으니 한 발 양보하라.

▶말띠 = 과욕은 금물. 명예손상의 지름길이다. 자신의 능력을 과신해 오만방자한 태도를 보이면 주위의 손가락질을 피하지 못한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 신중을 기하라. 2·5·8·12월생 애정과 주변 일로 신경 쓰는 일 많아 신병 우려됨.

▶양띠 = 인고의 세월을 딛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하는데 어려움이 있구나. 진실한 태도로 대인관계 원만하게 유지하라. 자기주관만 뚜렷하고 자기중심을 잃지 않는다면 성공운 있다. 타인의 감언이설 조심. 4·6·9·12월생 남쪽에 있는 사람과 유대관계 극복할 것.

▶원숭이띠 =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은 좋으나 불신의 마음 생기니 언행조심하고 책임지지 못할 언행은 삼가라. 매사에 침착하게 행동함이 좋을 듯. 사소한 일이라도 참견은 금물. 특히 늦은 시간 구설수에 마음 고생할 수. ㅁ·ㅂ성씨 자녀에게 행운의 소식 있겠다.

▶닭띠 = 자신의 성격 탓은 않고 타인만 탓하는 격. 외적으로 진실한 것처럼 보이나 내적으론 가식적이고 이기적인 당신이다. 진실한 사람을 만나려면 자신부터 반성하라. ㄱ·ㅅ·ㅈ·ㅇ성씨 자신의 사랑이 다른 곳에 고개 돌리고 있으니 울상이다. 남·동쪽 조심하라.

▶개띠 = 자기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시선을 넓게 보라. 마음이 답답하구나. 진실한 상대가 없다. 가족의 충고는 문제를 해결해 주지는 못하나 마음의 안정은 된다. 말·쥐·토끼띠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듯. ㄱ·ㅊ·ㅍ성씨 북쪽으로 가지마라. 친척간의 언행주의.

▶돼지띠 = 소망하던 것을 소신껏 추진하라. 사소한 이익 때문에 대의를 그르칠 수 없는 일. 과욕보다 현재의 안정이 적극 요구된다. 지나친 투자는 불이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3·8·11월생은 2월생과 동업하면 번창할 운. 동쪽이 길향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