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5일 (음력 12월5일·병자)

▶쥐띠 = 풀리지 않던 어려운 일이 상사나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될 듯하고, 당신의 고지식했던 성격이 부드럽게 풀리는 하루가 될 것같다. 감색이나 밝은 회색이 불만을 물리치는 컬러.

▶소띠 = 티끌모아 태산이 된다는 속담이 있듯이 그간의 정성이 서서히 이루어져 조금씩 승산이 보인다. 목적한 일 순리대로 행하면 성취할 듯. 서쪽사람이 재촉하는 소리가 들린다.

▶범띠 = 재물운이 있으나 지출도 많다. 소원하던 일이 이루어지지만 자녀로 인해서 신경 쓸 일이 있겠다. 옛 친구가 찾아와 반가운 소식을 듣겠으나 또 바구니가 비는구나. 빨리 귀가하라.

▶토끼띠 = 마음이 편하니 기분도 상쾌하구나. 어려운 일 성취할 것 같다. 매사에 신중을 기함이 좋다. 값이 오르니 물건이 딸린다. 배짱은 금물이다 있을 때 인심도 듬뿍. 마음을 넓게 쓰라.

▶용띠 = 이것저것 망설이지 마라. 급한 마음으로 서두르면 손해 보니 침착하게 마음을 다스려라. 먼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오니 용기를 가져라. 목적이 이뤄진다. 파란색이 좋은 색임. 서쪽남쪽 길운.

▶뱀띠 = 노력하는 사람에게 성공이 있는 법. 정도를 지키면 소망하는 일이 이루어지겠다. 용·원숭이띠가 오늘 당신을 돕는 사람이니 북·서쪽에서 찾아 도움을 청하라.

▶말띠 = 친한 사람을 경계하고 결점을 보이지 않는 것이 좋겠다. 자칫 모함에 구설수가 우려됨. 하고자 하는 일이 풀리지 않는다고 짜증내지 말 것. 내일은 순조롭게 진행됨. 닭·개띠가 시비의 원인될 듯.

▶양띠 =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친지의 자문을 받아서 처리하는 것이 좋겠다. 지금 벌려놓은 일은 시간이 해결해준다. 동쪽 귀인이 지혜를 줄 것이다. 겸손한 자세로 그 뜻을 받아라.

▶원숭이띠 = 여행길은 먼 곳보다 가까운 곳이 길하고 당신이 미혼이라면 배필을 만날 수 있는 길운이다. 여자는 남자의 감언이설에 넘어갈 우려가 있으니 연주황색으로 분장하라. 북쪽 조심.

▶닭띠 = 집안에 경사가 있을 수 있고 신혼이면 기다리는 임신이 될 밤이니 가까운 곳으로 이동해 분위기를 바꿔봄이 어떨지. 남쪽이 좋은 여행길이며 밝은 오렌지색이 어울리는 날.

▶ 개띠 = 벌려놓은 살림에 신경 쓰이는 날. 서·남쪽에서 부담되는 소식이 오고 서쪽사업에 바람이 불며 북쪽사람이 잔소리하는 날이다. 근신하는 것이 좋다. 2·11월생 사람 신경을 건드리지 마라.

▶돼지띠 = 오랫동안 피로한 심신을 여행으로 에너지를 보충함이 좋겠다. 오늘 휴식은 내일의 전진이며 사업은 잘 되어가지만 가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다. 형제를 사랑하는 마음을 하늘이 돕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