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6일 월요일 (음력 12월6일·정축)
 
▶쥐띠 = 고진감래라고 했던가. 약간의 고통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고통스러워도 참고 견디다보면 더 좋은 일이 기다리고 있다. 의연한 자세로 때를 기다려라. 서쪽의 ㄴ·ㄷ·ㄹ·ㅌ성씨가 도움이 될 듯.
 
▶소띠 = 필요 이상으로 남을 일에 참견하다보면 자신에게 손해가 오겠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을 듯. 애정은 언쟁이 좀 있겠으나 오후에는 화목할 듯. 연한 색으로 단장함이 두루두루 좋겠다.
 
▶범띠 = 일은 쌓이고 마음은 급한데 장애가 있겠다. 혼자서 공을 쌓으려는 욕심을 버리고 친지의 협조를 받는 것이 좋겠다. 토끼·돼지띠에 도움을 청하는 것이 한 고비를 넘기는 지혜이다.
 
▶토끼띠 = 목적이 무엇인지 분별없이 동서로 분주하니 성취하기 어렵도다. 침착하고 순서있게 처리함이 좋겠다. 동업은 피하는 것이 내일의 웃음이요 자식의 의견은 당신의 미래의 꿈을 키우는 것.
 
▶용띠 = 용기있는 자만이 정상에 오를 수 있다. 투지를 가지고 전진하라. 매사 서서히 풀릴듯하니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하라. 여행을 떠나는 것도 때가 있는 법. 지금은 그 시기가 아니다. 음주 조심.
 
▶뱀띠 = 분수에 맞지 않게 지나친 욕심으로 사업을 확장하니 힘에 겹구나. 혼자서 고민 하지 말고 아내에게 도움을 청하라. 그게 지혜로운 방법이다. 북쪽에 행운이 있으니 친지나 동료와 의논함이 길함.
 
▶말띠 =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욕심을 앞세우는 태도는 실패를 자초하는 것이니 친지에게나 돼지·범띠에게 도움을 청하라. 용기가 부족한 것이 흠.
 
▶양띠 = 필요 이상으로 칭찬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아무생각 없이 믿었다가 손해 볼 수 있다. 애정운은 마음만 들뜨게 하고 실속이 없겠다. 남쪽에 갈일이 있으면 ㅅ·ㅈ·ㅊ·ㅁ성씨를 만남이 좋다.
 
▶원숭이띠 = 갈 길이멀지만 차분한 마음으로 시작하라. 실력 배양에 힘써라. 요행을 버리고 헛된 욕망을 갖지 않아야 한다. 서서히 빛이 보일 듯하다. 소화에 지장이 있는 날 떡 종류는 금하라.
 
▶닭띠 = 당신을 훈계하는 자는 은인으로 알고 칭찬하는 자는 적으로 알라.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 사용해야 미래에 빛이 있다. 경쟁자가 평가하고 있으니 진실을 보이는 것이 좋다. ㄱ·ㅂ성씨의 조언은 떡이 된다.
 
▶개띠 = 작은 것이 모여 큰 것이 되듯 지나친 확장보다는 현상유지가 중요하다. 건축이나 요식업을 하는 사람은 꾸준히 지키는 것이 좋겠다. 철재를 다루는 사람은 인간관계를 잘해야 한다. 8·12월생에게 행운.
 
▶돼지띠 = 계획했던 일을 잘 풀리겠으나 동기간에 사소한 일로 불화가 생길 우려. 말이 와전될까 염려되니 언행에 조심. 잔칫집에 가거든 기름진 음식은 삼가라. 체중에 영양이 크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