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7일 화요일 (음력 12월7일·무인)

▶쥐띠 = 마음속에 담은 어려운 일을 빨리 처리해야 건강을 지킨다. 한 가지 일에만 너무 집착하지 말 것. 시간이 약이다. 2·7·10월생은 ㄱ·ㅂ·ㅇ성씨를 믿는 것은 좋으나 지나친 의존은 불길.

▶소띠 = 부지런하고 성실하니 주위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고 도움도 받겠다. 비록 지금은 힘에 겨워도 운이 열린다. 애정은 눈치만 살피지 말고 자신있게 속 마음을 털어놓는 게 좋을 듯.

▶범띠 = 생각하지 않았던 일로 지출이 많겠다. 자기 돈을 쓰고도 안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신중을 기해서 처신할 것. 마음에 없는 말과 행동으로 하루하루 지내는 심정 답답하구나.

▶토끼띠 = 사업관계로 언쟁이 있겠다. 자신이 조금 마음 상하더라도 대화로 풀어나가는 것이 좋을 듯. 할 일 없다고 아까운 시간만 소비한다면 좌절할 수밖에 없다. 직업을 갖고 보람을 찾아라.

▶용띠 = 급하더라도 매사 절차를 밟아서 처리함이 좋을 듯. 아무리 바쁘다고해도 일을 대충 처리해서는 안된다. 2·6·11월생은 마음 가는 곳이 한 두 곳이 아니니 눈치만 보고 욕심만 생긴다.

▶뱀띠 = 자기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아랫사람의 의견도 존중해주는 아량을 베풀어야 한다. 어려운 일일수록 협력해서 해결함이 좋을 듯. 지연됐던 혼사가 이루어질 수. 6·8·12월생.

▶말띠 = 동료들간에 의견대립으로 충돌이 있겠다. 섣불리 감정만 내세우다가 계획에 차질이 생길 염려 있겠으니 서로가 협력해서 해결함이 좋겠다. 연하의 사람으로부터 자존심 상한다.

▶양띠 =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속담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때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은 멀어지고 싫은 사람은 가까이 있으니 울상이구나. 동·북쪽에 귀인이 있다.

▶원숭이띠 =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것을 시작할 운이다. 욕심 부리지 말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때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처럼 부부가 합심해서 일을 추진한다면 좋겠다. 연갈색이 기쁨 받는 색.

▶닭띠 = 주위에 사람은 많지만 실상 신복은 없다. 사람을 너무 믿지 말고 선택을 각별히 해야겠다. 여자관계로 마음고생 하겠다. 북쪽과 남쪽에서오는 유혹을 조심할 것.

▶개띠 = 남에게 힘이 되려면 온힘을 다해 도와주고 사랑하려면 아낌없이 하라. 꾸며진 사랑은 길게 가지 않는다. 사람은 오늘보다 내일을 위해 사는 감정의 동물이다. 남향길조.

▶돼지띠 = 열심히 해도 실적이 없다고 생각하지 말 것.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서 추진함이 좋을 듯. 사소한 일로 부부간에 지나친 자존심 세우다가 큰 화근이 있겠으니 참는 것이 상책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