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10일 금요일 (음력 12월10일·신사)

▶쥐띠 = 지나간 일을 후회만 하지 말고 굳은 각오로 새 출발하는 것이 자신의 발전을 위해서도 현명한 방법이다. 행복은 노력하는 자에게만 오는 것. 모든 사물을 긍정적으로 보면 세상에는 참 재미있는 일이 많은 법이다.

▶소띠 = 어려운 시기지만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 있겠다. 감언이설에 속지 말고 당당하게 처신하라. 자녀 문제로 어려움이 있겠지만 북·서쪽 방향 ㄱ·ㅇ·ㅁ성씨 아이만 조심하면 길하다.

▶범띠 = 뜻을 이루는기는 어렵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성과가 있겠다.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하며 음식을 각별히 조심할 필요가 있다. 나들이는 좋지만 먼길 떠나는 것은 삼가라.

▶토끼띠 = 여러 사람이 이권에 얽혀 복잡한 일이 생기겠다. 할 말이 있는데 하지 못하고 있구나. 벙어리 냉가슴 앓는 격. 큰 욕심을 부리기 보다는 손해를 입더라도 지혜롭게 해결하라. 삼각관계에 빠질 듯.

▶용띠 = 겉보기와는 달리 실속이 있다. 숨겨진 저력을 발휘하니 번창할 운이다. 단 손재수만 조심하면 좋겠다. 사랑하는 사람을 빼앗길 수도 뺏을 수도 있다. 믿던 사람도 한 번쯤은 다시 생각해보라.

▶뱀띠 = 모든 일이 시작만 요란하고 결과가 적다. 자기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남의 의견도 존중해주는 관대함도 있어야 한다. 힘이 모자라면 8·11월생은 동쪽의 ㅈ·ㅁ·ㅎ성씨를 찾아라.

▶말띠 = 조금 얻은 것이 있다하여 방심은 금물이다. 더 큰 것을 위해 더 많은 절제가 필요하다. 친구 간에 취중에 언쟁이 생길 수 있다. 언행에 조심할 것. 남쪽에 늦게 가지마라.

▶양띠 = 두 가지 일을 놓고서 결정을 못해 고심하는 격. 윗사람에게 조언을 받아서 결정하라. 애정은 진정한 사랑을 받으려면 시간만 낭비하는 수. 보라색이 행운을 가져올 듯.

▶원숭이띠 = 탐욕이 지나치면 자기 최면에 빠져 오만해 질 수 있다. 자신을 돌아보고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한 번쯤은 깨달아야 할 때다. 연하의 남성이 접근하고 있다. 붉은색 삼가.

▶닭띠 = 현재는 답답해도 점차 모든 일이 번창할 운. 실력을 한껏 발휘해서 자기 위치를 확보해야겠다. 애정은 혼자서 짝사랑하는 격. 서·북쪽 길하고 파랑, 녹색 길조.

▶개띠 = 성실한 만큼의 대우를 받을 수 있는 때가 왔다. 과욕보다는 겸손한 태도가 요구된다. 딸 농사도 정성껏 하면 아들에 대한 기대보다 더 큰 기쁨 얻을 것이다.

▶돼지띠 = 의연한 자세로 역경을 이기고 성취할 때 크나큰 득이 있을 것이다. 신념을 굽히지 말고 내일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때다. 아내의 충고는 약이다. 마음을 열어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