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들 직접 방문안해도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등 통해 어디서든 소통 시스템 구축

충남도의회(의장 이준우)가 다양한 SNS(Social Network Service)로 도민들과 소통에 나섰다.

도의회는 도민이 직접 의회를 방문하거나 의원을 만나지 않아도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블러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도의회사무처는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자료들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도민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충남도정과 교육행정의 업무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상임위별 의정활동, 본회의장의 5분 정책발언이나 도정질문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도민의 대변자로서 견제와 감시를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해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 상황도 함께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노인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이슈가 되는 지역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도민과 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한 연구모임, 토론회 자료도 게시했다.

이밖에 회의록도 연도별, 발언자별, 안건별 검색이 가능하도록 공개했다.

도의회 한 관계자는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 자료가 홈페이지나 SNS에 수시 업로드하여 게시되고 있다”며 “도민과 함께 충남도의회가 발전하기 위해 도민여러분의 소중한 의견들을 많이 남겨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도의회 홈페이지는 http://council.chungnam.net 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실황은 http://webcast.chungnam.go.kr 로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도의회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cncouncil)와 페이스북(http://blog.naver.com/cncouncil), 트위터(http://twtkr.com/cncouncil)를 통해서도 의정활동 영상 및 자료를 볼 수 있다. 홈페이지 또는 SN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의회사무처 041-635-506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