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13일 월요일 (음력 12월13일·갑신)

▶쥐띠 = 근면하고 겸손한 성품이라서 동료들 간 관계는 원만하지만 아내와 자녀는 마음에 상처가 크다. 지나치게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을 듯. 5·7월생은 별거수.

▶소띠 = 무슨 일이든지 감정부터 앞세우지 말고 침착하게 처신함이 좋을 듯. 성급한 행동은 오해를 만든다. 예술인은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 주황색이 돋보인다.

▶범띠 = 순간의 선택으로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지만 즐거움은 잠시뿐이다. 그 기회를 계속 얻으려면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자세로 무한히 노력해야한다. 1·4·9월생 입조심.

▶토끼띠 = 총명한 지혜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사업을 구상할 운. 친지와 동업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서로 의견충돌만 피하면 좋은 성과 있겠다. 5·8·11월생은 자녀 일로 걱정이 있다.

▶용띠 = 요란스러움 보다는 조용한 가운데 실속이 있다. 현재는 큰 소득이 없지만 남을 위해 베푸니 앞으로 몇 배의 득이 있겠다. 내가 진정 사랑하는 사람과 나를 사랑해줄 사람은 남·동쪽에 있다.

▶뱀띠 =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날 없다고 하듯이 그동안 자녀관계로 마음 졸였던 일이 잘 될 것이며 귀인은 동·북쪽에 ㄱ·ㅍ·ㅊ성씨가 크게 도움을 준다. 늦은 시간에 기쁜 소식 있겠다.

▶말띠 =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도 있듯이 오늘은 어떤 일에도 참견은 금물이다. 사소한 일로 몸을 다친다거나 아니면 오해를 받고 큰 구설수로 마음고생이 있을 듯. 3·7·10월생은 남쪽 길.

▶양띠 =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은 좋겠지만 날이 갈수록 서로 간에 갈등이 생기고 불신하게 된다. 신중을 기해서 처신하고 책임지지 못할 말은 하지마라. 2·7·8월생을 조심할 것.

▶원숭이띠 = 주어진 일에 책임을 다해도 인정받지 못하니 답답하지만 인내심으로 꾸준히 노력한다면 곧 호평 듣는 날이 있겠다. 자신의 분수를 알고 내 것이 아니면 눈길도 주지마라.

▶닭띠 = 인고의 세월을 딛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니 어려움이 많다. 진실한 태도로 대인관계를 원만히 하고 감언이설에 속지 않도록 자기중심을 지킨다면 대성할 운.

▶개띠 = 아침에 일어나보니 스타가 되어있더라는 기적 같은 일이 당신에게도 있을 수 있다. 계획한 일을 성실히 진행함으로 평이 높아질 듯. ㅅ·ㅁ·ㅎ성씨는 1·6·11월생에게 관심을.

▶돼지띠 =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도 있듯이 눈앞에 보이는 것에 욕심부리지 말고 침착하게 매사를 처신하는 것이 좋겠다. 1·10·12월생은 아내와 상의해서 매듭을 풀어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