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14일 화요일 (음력 12월14일·을유)

▶쥐띠 = 두둑한 배짱이 필요하구나. 박력 있게 밀고 나감이 좋겠다. 결혼을 미루다가 배필을 놓칠까 염려된다. 사업가는 용기가 필요한 때. 남색이 강함을 뜻함.

▶소띠 =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을 잘 판단해서 일을 저지르는 것이 좋을 듯. 괜한 사람으로부터 오해받을 운세이니 주변 구설수 조심. 북쪽·동쪽 사람에게 언행조심.

▶범띠 = 인정에 끌리다가 사업을 망칠 우려가 있다. 다른 사람의 일에 신경 쓰지 않으면 좋겠다. 자신에게는 아무런 소득이 없고 피로만 남는다. 동쪽에 길운이 있다.

▶토끼띠 = 어려운 일은 해결되었으나 송사나 구설수가 따르니 경솔한 언행이나 보증은 피하는 것이 좋을 듯. 부부 간에는 잠시 떨어져 있음이 더욱 정이 들 듯 한 부부애. ㄱ·ㅇ·ㅅ성씨 조심.

▶용띠 = 직장에서 중책을 맡아 능력을 발휘한다. 사업가는 어려운 일을 친구나 친지에게 조언을 받아 순조롭게 해결하라. 미색과 붉은색이 기분 좋게 하는 색.

▶뱀띠 = 벅차고 힘이 들지만 꾸준한 도전과 노력으로 씨를 뿌리면 성취할 운이 보인다. 애정은 베풀면서 포용력 있게 참고 견디면 좋은 일 있겠다. 가화만사성이라 했으니 닭·범·쥐띠 커플은 화목.

▶말띠 = 상사를 무시하면 자신도 존경받지 못한다. 자만심은 금물이니 겸손한 태도로 자기 일에 충실하라. ㅁ·ㅂ·ㅍ성씨를 조심하고 녹색이 행운을 안겨준다.

▶양띠 = 처음에는 잘 진행되는 것 같으나 결실이 없다. 이권에 집착하면 다툼이 우려되니 구설조심하고 남쪽에 ㅇ·ㅎ성씨가 있으면 문안 인사라도 하라. 조언이 기다린다.

▶원숭이띠 = 중개업을 하는 사람은 재치 있게 일 처리를 함이 좋겠다. 과욕만 부리지 않으면 부가 있을 듯. 부모님이나 가족의 건강을 주의해야 할 날이다. 초록색이나 남색 옷이 건강을 가져다 준다.

▶닭띠 = 직장인은 칭찬받는 날이며 인기인은 명성을 떨치는 좋은 날이다. 자기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을 듯. 남색이나 밤색 옷을 입은 사람에게 큰 행운이 있는 날이다. 북쪽만 가지 않으면 길.

▶개띠 = 무엇이든지 진지한 태도가 필요하다. 생각지 않던 수입도 있을 수. 사랑하는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면 모든 일이 잘 풀리기 마련이다. 남쪽은 불길하다.

▶돼지띠 = 뜻한바 소망이 이루어지고 귀인이 따르니 하고자 하는 것마다 순조롭구나. 기분 좋다고 자만에 빠지면 오후에는 울상이 된다. 외식은 삼가라. 배탈이 나서 약값도 계산해야 할 듯.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