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 실천·창의적 공동체 활동 인정 교육부 장관상

[중부매일] 박상연 기자 = 세종시 금호중학교(교장 임재희)가 지난해 학교문화개선 연구·선도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금호중은 '감성 이벤트, 교과·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Happy 교육공동체 만들기'라는 주제로 ▶21세기 효행실천 ▶우정의 날 운영 ▶부모님께 경어쓰기 ▶예능 동아리 봉사활동 등 교과·자율·봉사·진로활동의 4개 분야에서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펼쳐 학교문화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급우에게 사랑의 릴레이 편지쓰기 등의 다양한 '학급·우정의 날' 행사와 '결연경로당 및 장애인 복지시설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나눔과 배려의 따뜻한 감성을 함양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임재희 교장은 "학교·가정·지역사회의 금호 교육공동체는 꿈과 끼를 키워주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실천중심의 다양한 학교문화개선 학생자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문화 개선은 지난 2012년부터 교육부가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학교문화 개선, 언어문화개선 등 자치적인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